신세계그룹, 산불 피해 복구에 5억원 기부
농심·오비맥주, 라면·생수 등 구호물품 전달

신세계그룹은 울진과 강원도 지역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구호 성금 5억원을 기부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그룹은 울진과 강원도 지역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구호 성금 5억원을 기부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서울와이어 김익태 기자] 유통업체들이 경북 울진과 강원 옥계 산불 피해 주민을 위해 먹거리, 의류 등 생필품 지원에 나섰다.

신세계그룹은 울진과 강원도 지역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구호 성금 5억원을 기부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성금과는 별도로 임시 거주시설에서 생활 중인 이재민과 현장 구호 인력들에게 필요한 생필품도 제공한다. 이마트는 음료·커피·과자 등을 피해지역 인근 점포와 물류센터를 통해 전달하고 G마켓은 현장 소방관들에게 눈 보호용 고글 등 산불진압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농심은 울진과 삼척 지역에 라면과 백산수 등으로 구성된 이머전시 푸드팩 2500세트를 긴급 지원한다. 이 물품은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피해 복구 작업에 참여하는 소방관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오비맥주도 이날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동해시 이재민에게 재난 구호용 생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오비맥주 기부금으로 마련한 500㎖ 생수 1만2000병을 강원도 동해시청을 통해 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긴급 구호품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