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필리핀 전에서 필리핀 수비수를 뚫고 돌파하는 황인범/대한축구협회 제공=연합뉴스

 

   

59년 만에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정상 탈환을 노리는 국제축구연맹 랭킹 53위 한국 축구팀이 하마터면 116위인 약체 필리핀에 이변을 헌납할뻔 했으나 해결사 황의조가 결승골을 터트려 진땀승을 거뒀다.

특히 한국은 필리핀전에서 기성용이 후반 9분 오른쪽 햄스트링 근육에 통증을 느껴 황인범으로 교체됐고  이용과 정우영 김진수등 좌우 풀백과 수비형 미드필더로 팀 수비라인 핵심 3명이 옐로카드를 받아 걱정이다.

중원을 책임진 기성용의 부상에 대해 우려가 크다.

 

그러나 벤투 감독의 애제자인 '리틀 기성용'인 황인범(대전)이 제 역할을 발휘해 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8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리핀과 C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후반 22분에 터진 황의조(감바 오사카)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1차전을 힘겹게 이겼지만   한국은 앞서 키르기스스탄에 2-1 역전승을 거둔 중국과 골득실이 같지만 다득점에서 밀려 조 2위로 출발했다.

 지난해 8월 한국 사령탑에 오른 벤투 감독은 A매치(국가대표팀간 경기) 무패 행진도 8경기(4승 4무)로 늘렸다.

 

이날 경기에서 후반 22분 황의조에 찬스가 왔다.

 

후반 교체 투입된 이청용(보훔)의 날카로운 침투 패스를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황희찬(함부르크)이 컷백으로 연결했고, 황의조가 침착하게 슛을 성공시켜 1-0으로  승리했다.

 

    그러나 대회 초반부터 전년도 우승팀 호주가 덜미를 잡히는등 이변이 일어나고 기성용의 부상으로  한국팀의 우승을 향한 경기일정도 순탄치 않음을 예고해 주고 있다.

 

 벤투 참독은   후반 9분 만에 기성용이 오른쪽 햄스트링에 통증을 느껴 더는 경기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자 벤치에서 대기하던 황인범을 즉시 투입했다.

   
   황인범은 중원에서 이청용과 호흡을 맞추면서 최전방의 황의조와 좌우 날개로 뛰는 이재성(홀슈타인 킬)-황희찬(함부르크)에게 날카로운 침투 패스로 공격진을 거들었다.

   
    황인범은 경기가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기성용 선배의 부상으로 갑자기 투입됐다고 하지만 그렇지는 않다"라며 "항상 선발이 아니어도 경기장에서 뛰고 있다는 생각으로 벤치에서 준비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대회는 초반부터 이변이 일어나 한국팀의 우승을 향한 경기일정도 순탄치 않음을 예고해 준다

 

실제로 약체 요르단이 대회 2연패를 노리는 강호 호주를 1-0으로 꺾는 파란을 일으켰다.

 

태국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조별리그 A조 1차전에서 인도에 1-4로 패한후 감독이 전격 경질됐다.

 

한국은 필리핀전에서 기성용의 부상과  이용과 정우영 김진수등 좌우 풀백과 수비형 미드필더로 팀 수비라인 핵심 3명이 옐로카드를 받아 걱정이다.

 
한편 이승우는 7일 오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치러지는 필리핀과 C조 1차전에서 대표팀의 교체명단에 포함됐다.

2019 아시안컵 축구 일정을 보면 한국은 필리핀에 이어 키르기스스탄(91위)과 12일 오전 1시 알아인의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2차전을 치른 뒤 16일 오후 10시 30분 아부다비의 알나얀 스타디움에서 중국(76위)과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맞붙는다.

◆2019 아시안컵 출전 선수 명단

GK =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FC)

DF = 김영권(광저우), 정승현(가시마), 권경원(톈진), 김민재, 이용, 김진수(이상 전북), 김문환(부산), 홍철(수원)

MF = 기성용(뉴캐슬), 정우영(알사드),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황인범(대전), 주세종(아산), 이재성(홀슈타인킬), 황희찬(함부르크), 이승우(엘라스 베로나), 이청용(보훔), 손흥민(토트넘)

FW = 황의조(감바 오사카),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