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카 기반 안전 운전 구매 프로그램
안전 운전 점수 80점 이상 달성한 고객 대상

기아의 커넥티드카 기반 안전 운전 구매 프로그램 '세이프티 리워드'. 사진=기아 제공
기아의 커넥티드카 기반 안전 운전 구매 프로그램 '세이프티 리워드'. 사진=기아 제공

[서울와이어 김예은 기자] 기아가 안전운전을 실현하는 고객에 매달 1만원을 지워한다.

기아는 ‘세이프티 리워드(Safety Reward)’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기아 커넥트(Kia Connect)’에서 안전운전 점수를 80점 이상 달성한 고객에게 월 납입금 1만원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세이프티 리워드는 기아 전용 리스·렌트 상품 ‘케이 설루션(K-Solution)’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이다. 커넥티드카를 기반으로 수집되는 주행 정보로 안전운전 습관을 유지해 차량 사고를 예방한다.

케이 설루션은 기아가 지난해 11월 현대캐피탈과 함께 출시한 자동차 운용형 리스·렌트 상품이다. ▲모닝 ▲레이 ▲스팅어 ▲K9 ▲모하비 등에 적용된 공식 제휴 프로그램이다.

세이프티 리워드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차량 출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기아 커넥트 앱에 가입하고 현대캐피탈 앱 2.0에서 커넥티드카 서비스 연동에 동의해야 한다.

차량 출고 후 12개월 차가 되는 달 1일의 안전운전 점수가 80점 이상이면 다음 1년간 매달 월 납입금 1만원을 지원받고 이후 12개월 차가 되는 시점마다 안전운전 점수를 산정한다.

안전운전 점수는 운전자의 ▲급가속 ▲급감속 ▲급출발 ▲심야주행 이력 등을 기준으로 기아 커넥트 앱에서 100점 만점의 점수로 환산한다. 60개월 리스·렌트 이용 고객의 경우 최대 48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안전운전을 생활화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커넥티드카 데이터를 활용한 구매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 “향후 해당 프로그램 대상 차종을 확대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꼭 필요한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케이 설루션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모닝과 레이 이용 고객은 1년간 매월 90리터에 한해 리터당 300원의 주유비를 절약할 수 있다. 또 ▲스팅어 ▲K9 ▲모하비 이용 고객은 횟수 제한 없이 ▲광택 ▲유리막 코팅 ▲실내 클리닝 등 프리미엄 차량 케어 서비스를 최대 69%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추가로 기아는 이용 고객이 만기 3개월 전후로 기아 승용 전기차를 리스·렌트 상품으로 재이용 시 첫 회차 월 납입금 200만원을 지원한다. 이후 예정된 전기차 라인업 확대에 따라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