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성기획 제공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바이럴 마케팅은 바이러스처럼 확산되는 마케팅으로, 입소문 마케팅과 일맥상통한다. 하지만 정보 제공자 중심으로 퍼지는 입소문 마케팅과는 다르게 바이럴 마케팅은 온라인상에서 정보 수용자를 중심으로 퍼져 나간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현대 사회에서는 인터넷 보급이 확대되면서 오프라인 마케팅보다 마케팅 범위가 넓고 빠른 온라인 마케팅이 비용 대비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은 주로 SNS나 블로그, 카페, 포스트, 쇼핑, 사이트, 모바일 등을 활용하며, 입소문만큼이나 신뢰도 높은 제품 및 서비스 홍보가 가능하다.


이러한 바이럴 마케팅을 적절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온라인 마케팅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전문 기업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는 ‘천성기획’이 있다.


천성기획은 바이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 프로그램 전문 기업으로, 일시적인 마케팅보다는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천성기획 온라인마케팅프로그램은 바이럴 마케팅이 행해지는 다양한 온라인 매체의 특성을 파악한 뒤 효과적인 마케팅 활용 방법을 제안하여 오랜 시간 지속 가능한 효과로 좋은 평을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확실하고 전문적인 마케팅을 위하여 대행사를 거치지 않고 자사에서 직접 마케팅 및 홍보를 진행하며, 제품이나 기업에 따라 가장 적합한 마케팅 활용 방안을 제시한다”며 “온라인 마케팅 시장은 특히 트렌드 변화가 빠르기 때문에 마케팅 기획부터 광고 노출까지 체계적인 접근 방식으로 진행해야 효과적이다”고 전했다.


한편, 천성기획 온라인마케팅프로그램은 기존 마케팅 시장의 임대형 개념을 없애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개발하여 광고지속성과 동시에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pen4136@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