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이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를 인수했다. 사진은 리나스 오스만점. 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이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를 인수했다. 사진은 리나스 오스만점. 사진=SPC그룹 제공

[서울와이어 김익태 기자] SPC그룹은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Lina’s)’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SPC그룹의 유럽지주회사인 ‘SPC유로’가 리나스 브랜드를 소유한 프랑스 ‘리나스 데블로프망’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SPC그룹은 이번 인수를 바탕으로 국내외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파리바게뜨를 필두로 한 글로벌사업의 다양성과 시너지를 높일 방침이다.

먼저 프랑스 리나스를 SPC그룹의 ‘샌드위치·샐러드 연구개발(R&D) 허브’로 삼아 프랑스 현지에서 개발한 제품을 파리바게뜨와 파리크라상을 비롯한 그룹의 국내외 주요 브랜드 매장에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또 리나스 브랜드를 유럽시장에서 확대는 물론 파리바게뜨 글로벌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북미, 동남아시아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예정이다.

잭 모란 SPC그룹 글로벌전략총괄 부사장은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력과 30년 넘는 프랑스 시장 경험 및 노하우는 SPC그룹의 유럽·글로벌시장 확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국가 진출과 해외브랜드 인수 등 글로벌사업 강화를 위한 투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