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의 일환으로 1000만원 전달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오른쪽)과 박학주 NH-Amundi자산운용 대표이사(왼쪽) 사진=NH-Amundi자산운용 제공

[서울와이어 김동휘 기자] NH-Amundi자산운용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기부금은 전액 오염된 식수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전달하는데 사용된다.

NH-Amundi자산운용은 지난해 박학주 대표이사 취임 후 ESG 경영 확립을 위한 ESG 추진위원회를 발족한 이래 여러 ESG 활동을 수행 중이다. ESG 관련 운용규모는 지난 4월말 기준 3조원에 달하며 올바른지구 외부위탁운용관리(OCIO) 자산배분 펀드·글로벌워터 상장지수펀드(ETF) 등 ESG 관련 상품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또 지난 5월 기후변화 관련 국제협약 TCFD(Task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 기후변화관련 재무정보 공개 전담협의체) 권고안 지지에 동참했다. 또한 NH농협금융의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캠페인 ‘ESG 애쓰자’ 차원에서 연중 사회공헌 부문 농촌봉사활동·나눔과 기부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 사무총장은 “전 세계 9억2000만명의 어린이들이 물 부족을 겪고 있다”면서 “지구촌 어린이들의 깨끗한 물을 위해 소중한 기금을 지원해 주신 NH-Amundi자산운용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지난 3년간 팬데믹·기후악화로 취약계층의 보건·식수·위생환경이 더 어려워진 것이 사실”이라며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유니세프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