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급증, ‘소확행’ 시대에 치약도 프리미엄으로 쓴다 - 서울와이어
1인 가구 급증, ‘소확행’ 시대에 치약도 프리미엄으로 쓴다
1인 가구 급증, ‘소확행’ 시대에 치약도 프리미엄으로 쓴다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1.1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루바스바이오제약' 제공]
[사진='루바스바이오제약' 제공]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가치소비 성향이 뚜렷한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한국인들의 소비패턴에서 가심비와 소확행이 급격히 퍼져가고 있다. 가치를 부여하거나 만족도가 높은 소비재를 과감히 구입하고, 그로 인해 소소한 행복을 얻는 1인 가구가 늘어가면서 프리미엄 치약 소비도 함께 늘어가고 있다. 

 

통계청의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전체 가구 중에서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2000년도 15.5%에서 2005년도에 20%로, 2010년에는 23.9%, 2015년 27.2%로 지속적인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1인 가구의 증가는 ‘자신을 위한 삶’을 즐기는 이가 많아졌음을 의미한다. 가격이 비싸더라도 자신의 취향, 건강 등을 고려해 프리미엄 제품을 구입한다는 이야기다. 한국의 소비자가 더 이상 무난한 수준의 가격, 품질, 심리적 만족도와 타협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루바스바이오제약’의 루바스 치약은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1인가구에게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치약이다. 루바스바이오제약에서 출시한 루바스 치약은 인체에 유익한 성분의 다량함유로 구강내 흡수력과 세포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구강의 노화를 예방하고 강한 항균작용으로 질환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준다. 

 

루바스 치약에 함유된 추출물 중 녹차 추출물은 치주염, 잇몸염증을 예방해주는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다. 대표적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인 카테킨은 치아세균의 번식을 억제해 잇몸염증을 막아준다. 또한 루바스 치약의 프로폴리스 추출물은 충치, 치주질환, 치은염 예방과 플라그 형성을 억제해준다. 프로폴리스의 항균작용으로 인해 입안에 박테리아균들이 살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또한 루바스 치약의 은행잎 추출물은 테르펜(Tepenes) 성분을 함유하는데, 이는 은행잎에서만 발견되는 테르펜계 성분으로 항산화 효능과 함께 순환과 대사를 개선하고 손상을 방지한다.

 

루바스바이오 관계자는 “루바스 치약은 충치 및 풍치, 구강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구강청결, 구취제거 및 치태제거에 효능이 있다”며 “제올라이트 와 함수규산(부드러운 연마제) 사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으며 미세한 프라그까지 제거 하고 양치 후 개운함과 청량감 및 치아를 희고 건강하게 지켜준다”고 전했다. 
 

pen4136@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