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페이스북.
사진=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페이스북.

[서울와이어 김남규 기자]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성희롱 발언으로 징계를 받고 불복 의사를 밝힌 최강욱 의원을 “한없이 부끄럽다”고 저격했다. 

박 전 위원장은 22일 새벽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이 진실을 외면하고 광기 어린 팬덤의 포로가 되어 깊은 수렁에 빠져들고 있다”며 “민주당의 반성과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저를 형사 고발까지 하는 폭력적 팬덤이 부끄럽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징계가 잘못되었다고 부정하고 윤리심판원 위원들의 얼굴을 공개하고 인신공격을 퍼붓는 ‘처럼회의 좌표부대’들이 부끄럽다”며 “아직도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장문의 반박글로 윤리심판원의 결정을 부정하면서 재심 신청을 하고 당을 깊은 수렁으로 끌고 들어가는 최강욱 의원이 한없이 부끄럽다”고 강조했다.

최강욱 의원이 포함된 민주당 내 강성 초선의원 모임인 처럼회를 향해서도 “검수완박, 성희롱 비호, 한동훈 (법무부 장관) 청문회 망신으로 선거 참패를 불러놓고도, 단 한마디 사과도 없이 오히려 저를 공격하는 처럼회 의원들도 부끄럽다”고 쓴소리를 날렸다. 

박 전 위원장은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민주당은 저를 반성하고 쇄신해 달라고 비대위원장의 역할을 맡겼지만, 반성을 할 때마다 제게 손가락질을 하고, 쇄신을 할 때마다 저를 윽박질렀다”며 “반성과 쇄신이 없어 지선에 졌다고 해 놓고, 제가 반성과 쇄신을 줄기차게 외쳐서 지선에서 패배했다고 책임을 뒤집어씌우고 있다”고 했다.

사진=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페이스북.
사진=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페이스북.

 

이어 그는 “지선에 참패하고 또 반성과 쇄신을 한다고, 두 번째 비대위를 꾸렸는데 또 그대로”라며 “아무런 쇄신도 어떤 반성도 없다”고 지적했다.

박 전 위원장은 “당이 길을 잃었다. 더 이상 수렁에 빠지면 안 된다. 여기에서 멈춰야 한다. 자멸의 행진을 중단해야 한다”며 “강성 팬덤을 업고 반성과 쇄신을 거부하는 처럼회를 극복하고 혁신의 길로 성큼성큼 가야 한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폭력적 팬덤으로 지방선거는 망쳤지만, 다음 총선과 대선까지 망칠 수는 없다. 민생을 외면하고 대립과 갈등을 부추기는 강경 팬덤에 당을 맡기면 나라와 국민이 불행해진다”며 “당부드린다. 민주당이 민심으로부터 완전히 버림받기 전에 최강욱 의원은 재심 청구를 철회하고 진심으로 사과해야 한다. 지선 참패 책임이 가장 큰 처럼회는 강성 팬덤과 인연을 끊고 국민의 품으로 돌아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전 위원장은 끝으로 “국민만 바라보는 민주당이 되어야 한다”며 “더 이상 국민 앞에 부끄러운 정당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지난 21일 성희롱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최 의원에게 ‘당원권 6개월 정지’ 징계 처분을 내렸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