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아파트단지에 전력공급… 추가 수주 가능성↑

 LS전선아시아 베트남 호찌민 LSCV 전경. 사진=LS전선아시아 제공
 LS전선아시아 베트남 호찌민 LSCV 전경. 사진=LS전선아시아 제공

[서울와이어 정현호 기자] LS전선아시아가 베트남 최대 부동산개발업체 빈홈(Vinhomes)사에 대용량 전력공급 시스템인 버스덕트(Bus Duct)를 공급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LG전선아시아에 따르면 버스덕트는 수백, 수천 가닥의 전선 대신 금속 케이스 안 판형 도체를 넣어 전력을 공급하는 시스템이다. 기존 전선보다 설치와 이동이 간편하다. 

차지하는 공간도 적어 주로 초고층 빌딩과 아파트, 공장 등을 중심으로 도입이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베트남은 대규모 아파트단지와 상업용 빌딩, IDC 센터, 공장 건설 등이 활발해지면서 버스덕트 도입이 활발하다.

빈홈도 하노이시와 호찌민시에 13만세대 규모의 대형 아파트단지를 건설 중이다. LS전선아시아 버스덕트시스템은 단지 내 전력 공급에 사용된다. 회사는 빈홈이 베트남 40여개 도시에 수십만호의 주택 건설을 계획함에 따라 추가 수주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본다.

또 빈홈의 모그룹인 빈그룹(VinGroup)이 건설하는 대형 쇼핑몰·리조트, 플랜트에 대한 공급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LS전선아시아는 호찌민 LSCV에 신규 설비를 구축하는 등 버스덕트 시장 도입기를 맞은 2017년 현지에 진출했다.

백인재 LS전선아시아 대표는 “국내 버스덕트 시장 점유율 1위인 LS전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지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