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숙박 예약 서비스 오픈 할인 진행
환전 고객 대상 항공권 할인 이벤트 
휴가 기간 직영매장 청구할인 서비스

[서울와이어 주해승 기자] 금융권이 여름휴가를 애타게 기다려왔던 고객들을 위해 통큰 서비스를 제공한다. 숙박업체와 협업해 레저·숙박 예약 서비스를 오픈하고 할인 서비스를 시행하는가 하면, 해외여행 증가에 따른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항공사와 환전 제휴 업무협약을 맺었다. 또 리조트, 워터파크 등의 시설에서 당사 자사 카드로 결제할 경우 청구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 '야놀자 레저·숙박' 오픈 기념 이벤트 

BNK부산은행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 ‘야놀자 레저·숙박’ 오픈 기념으로 ‘부산에서 야놀자(Feat. 동백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부산은행은 지난달 8일 '야놀자'와 협업해 레저·숙박 예약 서비스를 오픈하고 할인 서비스를 시행중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호텔숙박권, 요트투어, 식사권을 제공하는 추첨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우선 이벤트 기간 내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 '야놀자 레저·숙박' 페이지에서 결제하면 ▲라이프 추천 호텔(시그니엘 부산, 파라다이스 부산, 힐튼 기장) 12% ▲부산지역 모든 숙박 10% ▲라이프 추천 놀거리(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등)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모바일뱅킹 라이프 '레저·숙박' 페이지에서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라이프가 추천하는 부산 여행 코스 SET(2인 기준)'도 제공한다.

호텔, 공연관람,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등으로 구성된 3개의 코스(최대 80만원 상당)를 고객의 성향에 따라 선택해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되면 '동백전 10만 포인트'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8월31일까지 진행하며, 추가 할인 이벤트는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부산은행 정영준 고객지원그룹장은 "이번 야놀자와의 협업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여가 서비스를 제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관광 산업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 제주항공과 환전 제휴 업무협약

DGB대구은행과 제주항공은 지난 29일 수성동 본점에서 해외여행 증가에 따른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환전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사 DGB대구은행과 국내 최대 LLC항공사 제주항공이 상호 협력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이종 사업자간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자는 취지에서 체결됐다.

오는 4일부터 DGB대구은행에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을 하는 고객에게는 제주항공 국내선 항공권 2000원 할인쿠폰과 국제선 항공권 1만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발급되는 할인 쿠폰은 항공권 예약 시 적용할 수 있으며, 제주항공에서 제공하는 신규회원 가입혜택과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 

제주항공은 6월말 기준 일본, 중국을 비롯해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노선과 몽골, 싱가포르 등 총 16개 국제선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국제선 회복 흐름에 맞춰 지속적으로 국제선 하늘길 넓히기에 나설 계획으로, 지난 6월23일에는 부산~방콕 노선을, 24일에는 부산~싱가포르 노선을 다시 운항하기 시작했다.

임성훈 은행장은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대구 공항 하늘길이 열리고 해외여행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며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환전고객을 위한 특화된 제휴혜택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사진=제주은행 제공
사진=제주은행 제공

◆제주은행, 여름맞이 고객 이벤트 '왔썸머' 실시  

제주은행이 오는 8월 말까지 '왔썸머' 여름맞이 고객 이벤트를 시행한다. 왔썸머 이벤트는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기획됐다.

제주신화월드 직영매장(리조트, 워터파크, 테마파크, 편의시설 등)에서 해당 기간 중 제주은행의 신용카드인 제주카드(개인회원에 한함)로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10% 청구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이벤트 기간 내 고객별 최대 할인금액은 2만원이다.

또 이번 이벤트와 함께 최근 치솟는 물가로 인해 고충을 겪고 있는 제주카드회원(개인 및 법인)들의 소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전 가맹점 2~6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모처럼 야외로 나갈 수 있는 휴가철을 맞아 제주카드를 이용하시는 고객들이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웹, 모바일앱(J뱅크), 콜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