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가 입주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디뷰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가 입주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디뷰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DL이앤씨 제공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DL이앤씨(DL E&C)는 공동주택 입주 지원 서비스인 ‘디뷰(D.VIEW)’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디뷰는 공사가 완료된 실제 세대 내부를 360도 가상현실(VR) 플랫폼으로 구현해 고객들에게 입주 단계별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DL이앤씨는 올 6월 입주 아파트부터 선별적으로 디뷰 서비스를 제공했고 적용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디뷰는 입주를 앞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내 집을 둘러보고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DL이앤씨는 공사가 완료된 공동주택 실제 세대 내부를 각 타입별로 360도 카메라로 촬영해 가상현실로 구현했다. 고객들은 사전 점검부터 이사, 입주 후 단계까지 편리하게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입주 예정 고객들은 사전 점검 단계가 되면 디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본인 집과 동일한 세대를 살펴볼 수 있다. 기존 평면도에서는 파악이 어려웠던 조명과 콘센트 위치 등 세세한 정보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수납장이나 펜트리 내부 구성도 살펴 볼 수 있고 측정모드를 통해 원하는 곳의 길이나 높이, 깊이 등을 측정할 수 있어 인테리어나 가구 배치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세나 매매 거래 거래에도 디뷰를 활용할 수 있다.

입주 당일과 입주 후에도 고객들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는다. 이사 시에 파손이 주로 발생하는 부위와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도배와 마루, 가구, 수전 등 각종 마감재를 유지 관리할 수 있는 청소법도 안내해 준다. 아울러 세대내부에 설치된 월패드와 빌트인 전자제품, 조명 등 각종 전자기기 모델명과 사용설명서 등이 연동돼 내 집에 대한 모든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디뷰를 경험한 입주 고객들 사이에서 360도 VR 플랫폼을 활용한 획기적인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며 “사전점검부터 입주 후까지 각 단계별로 필요한 서비스와 정보를 더욱 개선하고 보강해 디뷰를 DL이앤씨만의 차별화된 입주지원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