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이 KCL과 협력해 레미콘 품질관리 강화에 나선다. 사진=이태구 기자
HDC현산이 KCL과 협력해 레미콘 품질관리 강화에 나선다. 사진=이태구 기자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국내 최대 시험인증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협력해 레미콘 품질관리를 더욱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HDC현산은 지난 12일 용산 사옥에서 국내 최대 시험인증기관인 KCL과 레미콘 품질관리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KCL 레미콘 관련 최고 전문가가 참여해 HDC현산과 계약된 레미콘 제조 공장 시설의 제조와 운반, 현장시공까지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게 된다.

레미콘 제조 공장에 대한 검수와 더불어 KCL은 HDC현산과 현장 타설 콘크리트 작업성 및 품질 확인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품질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레미콘 관련 실무교육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정익희 최고안전책임자(CSO)는 “공신력 있는 KCL과 레미콘 품질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모니터링, 교육 등으로 현장 레미콘 품질관리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업으로 레미콘 생산자와 건설사 간의 동반성장과 상생도 촉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HDC현산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로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라며 “올 2월 CSO 선임에 이어 외부 구조전문가 및 안전관리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관련 조직을 강화했다. 끊임없이 안전 품질관리 시스템을 쇄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