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16개 기관, 기업으로 확대 예정
최대 30만건씩 서비스, 홍보 효과 기대

SKT는 SKT RCS 비즈웹 서비스 지원을 하반기 16개 기업과 기관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SKT 제공
SKT는 SKT RCS 비즈웹 서비스 지원을 하반기 16개 기업과 기관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SKT 제공

[서울와이어 한동현 기자] SK텔레콤(SKT)가 비영리기관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비즈웹 메시징 서비스 지원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SKT RCS 비즈웹은 SKT의 RCS 서비스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지난 4월부터 유엔난민기구·대한적십자사 등을 대상으로 기관 당 최대 30만건의 RCS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이를 홍보가 필요한 비영리기관과 사회적기업, 사회 혁신 스타트업 등 총 16개 기관·기업으로 확대한다. 

SKT RCS비즈웹 메시징 서비스는 ▲메시지 당 최대 6장의 카드로 구성되는 슬라이드형 메시지 ▲발신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메시지 템플릿 ▲URL삽입이 가능한 버튼을 통해 깔끔한 UI 제공 ▲전화번호 저장 없이도 메시지 발송 기업의 로고 정보 노출 및 브랜드 홈 이동 등을 제공 중이다. 

기존 지원 기관, 기업에서는 RCS 메시지 발송의 홍보·마케팅 효과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원은 메시징 캠페인 기간 중 헌혈 건수가 약 21% 증가했고 청각장애인 고용친화 모빌리티기업 ‘고요한M’은 캠페인으로 이전보다 앱 다운로드 건수가 40% 가량 늘었다. 

SKT는 RCS비즈웹이 종이 소식지와 후원지 등을 사용할 때보다 연간 약 60톤 이상의 탄소절감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SKT는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ESG 2.0경영을 선포했고 관련 사업을 확장 중이다. RCS비즈웹 메시징 서비스 지원처럼 ESG 실천 사례를 발굴할 예정이다.

이상구 SKT 메시징CO담당은 “RCS기반 메시징은 기존 문자 보다 화면 가독성과 내용의 신뢰도가 고루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ESG 지원사업을 더욱 진정성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SKT #비즈웹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