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품질 좋은 신축주택 공급돼 매력적
미사 아넬로 스위첸, 다음 달 2~3일 청약

전국적으로 집값 하락세가 짙어지는 가운데 부담없이 도전 가능한 8월 첫째 주 청약일정을 살펴봤다. 사진=이태구 기자
전국적으로 집값 하락세가 짙어지는 가운데 부담없이 도전 가능한 8월 첫째 주 청약일정을 살펴봤다. 사진=이태구 기자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전국적으로 집값 상승세가 둔화되는 양상이다. 하지만 전국적인 아파트 매매가격인 여전히 고공행진이다. 청약단지는 초기분양가로 구매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내집마련이 힘든 상황 속 8월 첫째 주 청약일정을 살펴본다.

다음 달 1일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 ▲무안 오룡지구 우미린 1·2차 ▲속초 헤리엇 THE 228 ▲양산5차 비스타동원 솔라스타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 등 단지의 특별공급이 시작된다. 해당 단지들은 다음 달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에 위치한 ‘미사 아넬로 스위첸’은 2~3일이다.

이어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에 분양하는 ‘부평 하우스토리 어반그린’과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동에 공급하는 ‘서면 가화만사성 더 테라스’는 다음 달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에 위치한 ‘과천청사역 한양수자인’은 2일이다.

아울러 대구광역시 북구 읍내동에 위치한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은 다음 달 5일 특별공급 청약신청을 받는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공급하는 ‘성남 금토지구 A-3블록 중흥S-클래스’도 5일부터 사전 특별공급 청약이 시작된다.

또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 ▲대구역자이 더 스타 ▲더퍼스트시티 송도 ▲봉담 파라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 ▲칸타빌 수유팰리스 등은 다음 달 1일, 대전광역시 서구 용문동에 위치한 ‘용문역 리체스트’는 2일 공식적인 분양일정을 마무리하고 미계약분에 대한 무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윤지해 부동산R114 수석연구원은 “청약은 품질이 좋은 신축아파트가 공급돼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밖에 없다”며 “해당 지역 거주기간 의무를 고려해야 하는 유주택자와 달리 무주택자는 부담 없이 청약에 도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