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진성 롯데제과 사업대표와 주영민 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 이승수 글로벌사업본부장이 바이오 공동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왼쪽부터) 이진성 롯데제과 사업대표와 주영민 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 이승수 글로벌사업본부장이 바이오 공동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서울와이어 김익태 기자] 롯데제과는 현대오일뱅크와 ‘바이오 공동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롯데제과와 현대오일뱅크는 양사의 전략적 신사업 영역인 올레오케미컬사업을 본격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도록 적극 협력한다. 올레오케미컬은 동·식물성 유지를 원료로 화학제품을 만드는 비식용유지 사업영역이다.

우선 롯데제과는 현대오일뱅크에 바이오디젤 원료유를 공급할 계획이다. 더불어 롯데제과의 동‧식물성 유지사업 경쟁력과 현대오일뱅크의 정유‧화학분야 전문성의 시너지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등 올레오케미컬산업의 다양한 가능성을 선점하도록 노력한다.

롯데제과는 올레오케미컬 신사업 본격 진출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디젤은 식료품 부산물과 재생원료로도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원순환 촉진과 환경보호에 매우 긍정적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번 업무협약를 통해 롯데제과로부터 공급받는 친환경에너지자원을 원료로 화이트바이오사업에 활용한다는 설명이다. 내년까지 대산공장 내에 연산 13만톤 규모의 차세대 바이오디젤 제조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이진성 롯데제과 사업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올레오케미컬사업에 양사가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ESG경영 강화와 국내 유지산업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