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WON뱅킹, 세부 내역 비대면 확인 가능
가계대출 우대금리현황과 충족여부 등 포함

가계대출 이용고객 대상으로  본인의 가계대출 ‘우대금리 조회’ 서비스를 시행하는 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제공
가계대출 이용고객 대상으로 본인의 가계대출 ‘우대금리 조회’ 서비스를 시행하는 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제공

[서울와이어 김지윤 기자] 우리은행은 신용, 전세, 부동산담보같은 가계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본인의 대출 우대금리 세부현황을 비대면으로 쉽게 확인가능한 가계대출 ‘우대금리 조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우대금리 조회 서비스는 고객이 현재 적용받는 가계대출의 우대금리 현황과 조건을 비대면으로 쉽고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로 고객은 우리WON뱅킹에서 ▲우대금리 적용현황 ▲우대금리 적용일 ▲우대금리 항목별 충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우대금리 적용현황에는 고객이 거래 실적에 따라 변동되는 우대금리 내역도 상세히 나와있으며 우대금리 적용일을 통해 우대금리 항목들이 실제 금리에 반영되는 날짜도 확인 가능하다.

우대금리 항목별 충족여부에서는 급여이체, 신용카드와 자동이체와 같은 실적우대항목이 대출금리에 정상적용 중인지 보이며 실적 미충족시 조건을 충족해 우대받도록 상품 및 서비스 가입 화면으로 바로 연결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는 매월 우대금리 현황을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해 우리WON뱅킹에 접속하지 않아도 쉽게 금리 변동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