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박성필 기자] ㈜에듀넷_굿티처는 지난 7일 2022년 제7회 유아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중 유아(만 3~5세) 대상 그림부문 공모전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아흡연위해예방 그림부문 공모전은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며, 흡연위해예방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진행됐다. 건강증진개발원이 제작한 ‘노스모크사우르스’ 등 3가지 캐릭터가 제공돼 유아흡연위해예방교육에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이며, 다양하게 캐릭터를 활용한 작품들이 접수됐다.

수상작은 총 45작품이 선정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4작품)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41작품)이다. 전문가 심사(80%)와 온라인 투표(20%)를 합산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수상작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며, 시상식은 9월에 예정됐다.

온라인 투표는 공모전 누리집에서 진행되며, 1인 1회 1작품 투표가 가능하다. 자세한 온라인 투표 방법은 그림부문 접수자 모두에게 URL과 안내문을 통해 상세히 안내됐다. 

㈜에듀넷은 “유아기는 평생 유지되는 기본생활습관과 태도를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다양한 활동과 접근 방법을 개발 및 확산해 흡연의 폐해를 구체적으로 인식하고 대처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