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랩스가 새로운 플랫폼을 출시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 사진=HDC랩스 제공
HDC랩스가 새로운 플랫폼을 출시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 사진=HDC랩스 제공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HDC랩스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접목된 건설 시공·안전 DX(디지털 전환)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HDC현대산업개발 현장에 우선 공급해 AI·IoT 기반 건설환경을 구현하고 업내 최고 수준의 건설 시공, 안전, 품질 관리체계로 확대해 나가기 위해 기획됐다.

아울러 HDC현산과 공동으로 건설산업DX의 메가트렌드에 대응하고 스마트 건설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서비스 공동기획 ▲신기술 공동발굴 ▲신기술 개념검증 ▲Con-tech 생태계 조성 등 부분에서 그룹사 간 긴밀히 협력해 플랫폼 고도화를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HDC랩스는 이번 플랫폼을 바탕으로 AI·IoT 기반 건설산업 DX 서비스를 시장에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은 HDC랩스 대표는 “디지털 전환은 시대 필연적 흐름으로 그동안 축적한 AI·IoT 기술로 실질적인 건설DX 서비스를 시장에 공급하겠다”며 “HDC랩스는 이번 플랫폼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 한 차원 높은 디지털 서비스의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