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부산 전 지역 규제에서 벗어나… 시장 회복 기대감 고조 
명지국제신도시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 규제 해제 수혜로 각광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 조감도.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 조감도.

[서울와이어 박성필 기자] 전 지역이 조정대상으로 묶여 있던 부산광역시가 규제지역에서 벗어났다. 2020년 11월, 해운대·수영·동래·남·연제, 12월 서·동·영도·부산진·금정·북·강서·사상·사하가 연달아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지 1년8개월여 만의 일이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올해 제3차 주거정책심의위원회를 열고 세종시를 제외한 지방 전 지역에 대한 조정대상지역 지정을 풀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기지역 해제안은 26일 0시부터 효력을 발휘하게 된다.

부산시는 전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대출, 세제, 전매제한, 청약, 정비사업 등 각종 분야에서 이전보다 규제가 완화돼 최대 수혜지역으로 올라서게 됐다. 특히 분양의 경우 세대주 청약, 재당첨 제한 미적용, 분양권 전매, 1순위 자격 단축, 추첨제 비중 확대 등으로 활기를 찾게 될 전망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부산은 이번 해제 확정에 따라 조정국면을 보였던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급격히 위축됐던 매수세가 회복될 것으로 보이고, 분양시장에도 다시금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기대감이 고조되면서 수요자들의 움직임도 다시금 바빠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특히 신세계건설이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에 공급 중인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가 수혜 단지로 각광받으며 관심과 문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특히 이 단지는 최근 채널A의 TV프로그램 ‘새집은 처음이라’를 통해 단지에 대한 다양한 특장점과 자세한 정보, 부울경 메가시티 등의 미래가치가 또 한번 조명되면서 이후 발표된 규제 해제와 맞물려 문의가 더욱 커졌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0층, 총 1083실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전 실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계속되는 분양가 상승과 금리 인상 이슈 속, 다양한 분양 조건을 통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장점으로 특히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해 가격 부담을 크게 낮췄다. 금융혜택으로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계약자는 초기 자금 부담이 최소화 될 것으로 보이며, 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마련 부담도 없다.

분양 관계자는 “그중에서도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하는 만큼 최근 고금리 시대 돌입에 따른 이자 부담을 덜어 낼 수 있고, 추가적인 금리 인상에 따른 타격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는 점에서 호응이 좋다”라며 “실제 이런 혜택으로 실수요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인 견본주택은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는 명지국제신도시에서도 핵심 입지 맨 앞에 조성돼, 이미 완성된 신도시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정주여건을 갖췄다.

특히 낙동강과 남해바다가 인접한 수변 인근 단지로 조성돼 남해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실별 상이), 주변에는 명지동 근린공원, 해오라기공원, 명지제1공원 등도 자리하고 있어 오션뷰, 가든뷰, 파크뷰, 시티뷰 등 단지 내에서 다양한 자연 조망도 가능하다(실별 상이).

교육 환경도 좋다. 명원초, 경일중이 단지 인근에 위치했고 오션시티 내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또한 중심상업지역 내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스타필드 시티 명지,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 롯데시네마 등 풍부한 문화편의시설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교통 환경 역시 탄탄하다. 인근 김해국제공항 이용 시 국내외 이동이 편리하며,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또한 인근에는 부산지하철 1호선과 3호선으로 연결되는 강서선(예정), 하단~녹산선(예정) 등 교통 호재가 있어 향후 더블 역세권 입지도 형성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북측으로 서부산 법조타운이 조성돼 있으며, 주변으로는 부산신항배후국제물류산업단지, 명지·녹산국가산업단지, 화전일반산업단지, 미음산업단지, 부산신항 등 서부산 주요 산업 단지가 인접한 우수한 직주근접성을 갖추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는 평가다.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는 라이프 스타일 주거브랜드 빌리브의 트렌디한 설계가 적용되는 우수한 주거쾌적성도 돋보인다. 타입별로 4베이 판상형, 2면 개방 타워형 평면설계를 도입하고 천장고를 2.5m로 높여 개방감을 높이고 공간감을 극대화했으며, 대형 드레스룸, 워크인 현관창고,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활용성도 확대했다.

또 대규모 단지에 걸맞은 다양한 조경설계도 선보인다. 특히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가든의 조경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단지 내부를 가로지르는 대왕참나무, 가시나무, 튤립나무, 중국단풍나무 등으로 꾸며진 아름다운 4개의 가로수길이 조성되며, 4개 단지의 중앙부에는 넓은 잔디밭 및 휴게공간과 2개의 물빛산책로로 구성돼 단지 전체를 하나로 모으는 중정이 마련된다.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의 선착순 계약은 견본주택 현장에서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