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웍스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렌탈 서비스 산업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보다 경제적으로 이익이 있거나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분야에서 시작돼 생활가전과 침대 등 가구부터 의류, 장신구류 등 패션분야와 건강기구, 미용기기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어가고 있다.

 

렌탈 서비스는 고가의 제품을 낮은 진입비용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해주거나 반드시 소유할 필요가 없는 물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줘 경제적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하지만 다른 측면에서 보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기업의 신제품 마케팅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며 적정한 수준인지 알 수 없는 관리비용을 부담하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 렌탈 서비스 산업이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고 있음에도 이를 관리하는 관련법은 아직 미비한 수준이다.

 

사무업무의 필수품인 사무기기도 대표적인 예로 렌탈업체에 따라 계약 기간이나 소모품 관리, A/S 서비스 등의 세부항목이 달라, 서비스 이용 시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전문기사 인력이 부족하거나 잉크, 종이 등 소모품이 업무 도중 떨어졌음에도 신속한 처리가 되지 않는다면 업무효율성이 크게 하락할 수 있다.

 

특히 프린터, 복사기, 팩스 등의 기능을 갖춘 복합기의 경우 초기 구매비용이 만만치 않아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이 많은데 고장시 신속한 유지보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와 기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등을 확인하고 계약조건을 꼼꼼히 따져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

 

칼라웍스는 현재 후지제록스, 신도리코, 삼성, HP 등 다양한 브랜드의 복사기, 레이저 프린터, 디지털 칼라 및 흑백 복합기 등의 임대서비스를 진행중인 렌탈 업체로 제공되는 모든 소모품은 정품만을 취급하고 있다.

 

당일 설치, 당일 AS 서비스는 물론 기본적인 정기점검 및 24시간 원격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지역과 업체별 담당 엔지니어를 배치함으로써 업종과 사용패턴에 따라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여 대응하고 있어 높은 고객신뢰도를 얻고 있다.

 

복사기 임대, 복합기 렌탈 등 문의 및 자세한 제품 정보는 칼라웍스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개별적으로 문의 및 상담도 가능하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