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세부 막탄 공항으로 향한 A330-300 항공기가 현지 기상 악화로 비정상 착륙했다. 사진=연합뉴스
24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세부 막탄 공항으로 향한 A330-300 항공기가 현지 기상 악화로 비정상 착륙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박정아 기자] 필리핀 세부 막탄공항에서 대한항공 여객기가 착륙 후 활주로를 이탈(오버런)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4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23일 오후 6시35분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세부 막탄 공항으로 향한 KE631 여객기가 현지 기상 악화로 비정상 착륙했다.

여객기는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로 3번의 착륙 시도 끝에 도착예정시간보다 1시간가량 늦게 공항 착륙에 성공했지만 활주로를 벗어나 수풀에서 멈췄다.

착륙 과정에서 여객기 바퀴 등 일부가 파손됐지만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 여객기에는 승객 162명과 승무원 11명이 타고 있었다. 승객들은 슬라이드를 통해 긴급 탈출했고 공항을 빠져나와 현지 호텔로 이동했다.

이후 세부 공항 착륙이 중단되면서 다른 항공사 항공편들은 회항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는 한편 해당 여객기를 타고 귀국할 예정이었던 승객들을 태우기 위해 대체 항공편을 보낼 예정이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은 사과문을 통해 “대한항공을 아껴주시는 모든 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23일 인천공항을 출발해 세부공항에 도착 예정이던 KE631편이 세부공항 착륙 중 활주로를 지나쳐 정지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지만 탑승객들과 가족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송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사는 상황 수습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탑승객들께서 불편함이 없게 안전하고 편안히 모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아울러 현지 항공 당국, 정부 당국과 긴밀히 협조해 조기에 상황이 수습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