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즈앤루팡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구월동은 인천의 대표적인 번화가이다.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젊은 층을 공략한 트렌디한 놀거리와 문화 공간들이 위치해 있다. 인천 구월동 놀만한 곳으로는 VR, 방탈출카페, 영화관과 같은 곳이 있고 다양한 로드샵들과 예술회관 같은 문화 공간들이 곳곳에 분포되어 있다. 이런 다양한 구월동 놀거리 중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보드게임 카페 ‘홈즈 앤 루팡 인천점’이다. 이곳은 오픈한지 채 1달이 지나지 않았지만 저녁 시간에는 웨이팅이 생길 만큼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이 인기를 얻는 이유로는 먼저, 높은 가성비다. 이곳의 보드게임 이용료는 시간당 2400원, 음료 평균 3000원으로 다른 구월동 보드게임카페보다 약 10%~20% 정도 낮은 금액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청소년의 경우 별도의 요금제를 적용하고 있는데 보드게임 3시간 이용을 5000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는 오픈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 시 보드게임 이용료 1시간을 그 자리에서 즉시 할인해주는 파격적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구월동 학생들의 놀이공간은 물론, 스터디 카페로도 인기가 많다. 

 

또한, 인천 보드게임카페 중 가장 많은 수인 300가지가 넘는 보드게임을 보유하고 있어, 루미큐브, 스플렌더, 클루 등과 같은 인기 게임부터 최신 게임까지 원하는 모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곳은 공간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우선 좌석을 테이블, 좌식, 단체석으로 구분하고 있어 원하는 형태의 좌석을 고를 수 있으며, 모든 공간이 룸 형태로 되어 있어 남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방마다 설치된 아이패드는 게임 추천부터 설명 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어 직원을 부르지 않아도 이용에 어려움이 없다. 이로 인해, 인천 구월동 커플들 사이에서 실내 이색 데이트코스로도 추천 받고 있다.

 

그리고 이곳은 트렌디한 인테리어 덕에 셀카 잘나오는 카페로도 유명하다. 매장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가게 이름에서 떠오르는 셜록홈즈의 영화 포스터들과 소설 속에서 자주 등장하는 베이커 스트리트를 재현하여 영국에 온 듯한 클래식한 느낌을 주며. 룸 안의 인테리어 역시 트렌디하고 은은한 조명으로 젊은 여성들의 인생샷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홈즈앤루팡 인천점’ 관계자는 “인천 보드게임카페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이자 가장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자부할 수 있으며, 트렌디한 프라이빗 룸에서 300여종의 보드게임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