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하우스, 탈모방지샴푸 ‘앤코어’ 리뉴얼···합성향료 및 방부제 성분 배제 - 서울와이어
루트하우스, 탈모방지샴푸 ‘앤코어’ 리뉴얼···합성향료 및 방부제 성분 배제
루트하우스, 탈모방지샴푸 ‘앤코어’ 리뉴얼···합성향료 및 방부제 성분 배제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1.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트하우스
루트하우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탈모샴푸 브랜드 ‘루트하우스(ROOTHOUSE)’가 복합발효된 자연유래 성분을 담은 기능성 탈모샴푸 제품으로 알려진 ‘루트하우스 앤코어 샴푸’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리뉴얼된 루트하우스 엔코어 샴푸는 화장품에 자주 쓰이는 방부제 성분을 제외시키고, EWG 기준 화장품 등급표상의 2등급 이상 성분은 그린등급의 성분으로 대체시킨 반면, 합성향료를 담지 않은 기존 콘셉트를 유지해 안정성과 신뢰도를 모두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루트하우스 관계자는 “우엉뿌리 추출물, 울금뿌리추출물, 메밀 추출물 등 자연 성분을 새로 첨가해 기존 탈모예방샴푸보다 배 이상의 효과를 누릴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흰민들레 오일과 해초액기스, 헨나액기스를 담아내 향균 작용과 피부병 예방, 노폐물 배출, 민감성 두피 진정작용까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루트하우스 탈모방지샴푸는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연구팀에서 진행한 임상을 통과하여 식품의약 안전처의 인증을 받았으며, FDA OTC DRUG로 등록돼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발효환경과 샘플 테스트, 복합발효 과정을 모두 거쳤으며, 지성 비듬샴푸 추천 제품 내 기존에 쓰이던 어성초, 녹차잎, 자소엽 등 자연 유래성분들은 유지했다.

 

그는 “탈모샴푸1위 제품을 목표로, 원료별 온도조절과 초음파공법을 활용해 자연원료를 발효시킬 수 있는 환경을 항시 연구 중에 있다. 앤코어 샴푸는 시간, 온도, 환경, 혼합비율을 따로 측정해 유효성분 극대화 및 안전도를 측정하고 PH 밸런스, 두피 내 유수분밸런스까지 유지시키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탈모 완화 모근 강화 효과를 드높이기 위해 자연 성분을 사전에 일일이 검사하고 있다. 여기에 남성 여성탈모샴푸 제품 내 전성분을 모두 표기했으며, 품질보증으로 제품 공정을 보다 깨끗하게 유지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지난 2016·2017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에 이어 2018 한국소비자평가 등 3년 연속으로 탈모샴푸 부문 1위를 수상한 브랜드로 알려졌다. 아울러 탈모에좋은샴푸로 벤처기업 인증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환경 경영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으며, 탈모증상케어 및 모근강화 관련 공개특허를 등록한 바 있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