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 10년 경과 단지 비율 높은 지역… 59m² 임대보증금 4억원대 신축 공급해
실내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와 다양한 시스템 갖춰 민간분양 아파트급 상품성
3%대 중도금, 분양전환우선권, 5% 계약금(1차) 등 한시적 특별 임대 혜택 제공 

대방건설 ‘디에트르’ 조감도.
대방건설 ‘디에트르’ 조감도.

[서울와이어 박성필 기자] 신축 단지의 공급이 적은 은평뉴타운에 대방건설 ‘디에트르’ 브랜드가 공급된다. 여기에 민간분양 아파트급 상품성과 쾌적한 주거여건을 갖춰 많은 관심을 받을 예정이다.

대방건설의 최장 10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서울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의 청약은 청약홈에서 20일부터 21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 사이에 진행된다.

단지의 임대보증금은 전용면적 59m² 기준 4억대에 책정됐다. 현재 단지 인근으로 형성된 주거 단지들은 2008~2010년 입주를 진행한 곳이 대부분이다. 이에 따라 단지의 입주예정일인 2025년 6월쯤 신축단지에 대한 희소성은 더욱 부각될 전망이다.

◆교통·학교·병원·공원·마트 등 다양한 인프라 단지 인근에 조성

단지가 들어서는 은평뉴타운은 주거단지들이 밀집한 지역으로 생활기반시설이 잘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반경 약 1.5㎞ 내에는 구파발역(서울 지하철 3호선), 신도초, 신도중, 하나고, 은평성모병원, 기자촌근린공원, 은평구민체육센터, 롯데마트 등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GTX-A(예정),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추진 중) 등 굵직한 호재

인근으로는 GTX-A노선(2024년 개통예정),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추진 중) 등의 교통호재도 있어 차질 없이 현실화될 경우 용산역을 비롯한 서울 중심부와 인접 경기권에 대한 접근성이 큰 폭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최근에는 서울혁신파크 부지에 복합문화쇼핑몰, 대학캠퍼스 등을 포함해 코엑스급 규모로 융복합도시(계획)가 들어선다는 소식도 들려 추후 단지 인근 주거 여건은 더욱 상승할 예정이다.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단지 내 시스템 갖춰 생활편의 높아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작은도서관, 키즈룸, 북카페 외에도 다양한 시설을 갖춘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또한 무인택배 시스템, 원격제어 시스템,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 주차 유도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이 적용돼 임차인들의 생활편의를 높인다.

◆22일 당첨자 발표… 서류제출&정당계약 분양홍보관에서 진행

당첨자발표는 오는 22일(수) 오후 4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후 서류제출과 정당계약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 일대에 위치한 분양홍보관에서 진행된다. 

◆3%대 중도금, 분양전환우선권, 5% 계약금(1차) 등 한시적 혜택

이번 청약을 통한 신규임차인의 경우 한시적으로 제공되는 중도금 대출이자 3.9%, 계약금 5%(1차) 등의 임대 계약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거주기간 등의 요건을 갖춘 임차인에게는 한시적으로 분양전환우선권이 부여되어 추후 주택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청약은 이번 모집공고일인 20일 기준 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디에트르 더 퍼스트는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일원에 전용면적 59m², 75m², 84m², 지하 5층~지상 최고 15층, 15개동, 총 452세대로 조성된다.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 일대에 위치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