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지속가능개발목표 적용, 1년 간 지표 측정
창사 14주년 맞아 실시, 거래관행 개선성과 기대

온오프믹스가 한국사회투자와 함께 온오프믹스 임팩트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온오프믹스 제공
온오프믹스가 한국사회투자와 함께 온오프믹스 임팩트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온오프믹스 제공

[서울와이어 한동현 기자] 온오프믹스가 자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철학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담아낸 '온오프믹스 임팩트 리포트(Onoffmix Impact Report)'를 발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한국사회투자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세부 지표는 2023년 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1년동안 온오프믹스 플랫폼에서 측정되는 데이터베이스(DB)를 토대로 한다.

한국사회투자는 ▲지식전파형 이벤트 ▲온오프믹스 커넥트 사례 등이 이벤트 개최의 고비용·저효율 문제, 관련 생태계 문제 해결에 얼마나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따질 예정이다. 리포트는 온오프믹스 뉴스룸에서 다음 달부터 상시 열람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리포트는 유엔(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중심으로 카테고리를 나누고 임팩트 측정 지표를 설정했다. 한국사회투자는 지표를 기반으로 온오프믹스가 ▲양질의 교육 ▲양질의 일자리와 교육 설정 ▲목표 달성을 위한 파트너쉽 등에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서종훈 온오프믹스 이벤트데이터센터 센터장은 "의미 있는 임팩트 리포트 결과를 위해 이벤트 개최자·참가자가 더 나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한 큐레이션 시스템, 회원 정보통합관리 참여 간소화서비스 등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양준철 온오프믹스 대표는 "창사 14년을 맞이해 준비한 첫 임팩트 리포트에는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배경으로 하여, 이를 위해 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이벤트 비즈니스 생태계의 건강한 거래 관행 구축을 위해 진정성 있는 노력과 과감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온오프믹스는 140만 회원과 320만여 건의 각종 데이터베이스(DB)를 보유한 국내 최초 이벤트 비지니스 플랫폼 벤처기업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