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평생교육원,‘2018신중년 호텔리어 양성과정’ 운영 결과 공개 - 서울와이어
야놀자 평생교육원,‘2018신중년 호텔리어 양성과정’ 운영 결과 공개
야놀자 평생교육원,‘2018신중년 호텔리어 양성과정’ 운영 결과 공개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1.1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수료생 80명 배출…87%(70명) 호텔리어 취업 성공
[이미지=야놀자 제공, 신중년 호텔리어 양성과정 운영 결과 인포그래픽]
[이미지=야놀자 제공, 신중년 호텔리어 양성과정 운영 결과 인포그래픽]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운영하는 야놀자 평생교육원이 ‘2018 신중년 호텔리어 양성과정’ 운영 결과를 공개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신중년 대상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한 정책사업으로,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지난해부터 네 차례에 걸쳐 수도권과 강원 지역에서 프로그램을 위탁 받아 운영했다.

 

이번 과정을 통해 배출한 수료생은 총 80명이며, 그 중 87%인 70명이 호텔 취업에 성공했다. 이들의 평균 나이는 55.7세다. 

 

수료생 대상 교육 만족도 조사에서는 교육생 80명 중 95%가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다. 교육 신청 목적으로는 경력단절 혹은 나이로 인한 재취업 어려움, 새로운 업무에 도전, 생계를 위한 취업 희망 순으로 나타났다.

 

김태현 야놀자 평생교육원 원장은 “나이와 단절된 경력으로 인해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취약계층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구직난을 겪는 호텔 업계에는 검증된 인력을 공급하는 계기가 됐다”며 “지난해 운영 결과를 발판 삼아 올해는 신중년뿐 아니라 청년층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지역도 전국단위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야놀자는 지난 2015년 4월 야놀자 평생교육원을 신설했다. 2016년 1월 중소형숙박 분야 최초로 평생교육원 설립 인가를 획득했다. 설립 이후 ‘중소형 호텔 창업 과정’,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 ‘숙박업 전문가 특강’ 등을 운영하며 숙박업 인재 양성과 검증된 인력 공급에 힘써왔다. 야놀자는 제휴점의 서비스 질 향상과 매출 증대, 전문성 강화를 위한 무료 교육도 하고 있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