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용 유도선수 성폭행 미투가 충격을 주고 있다. (사진 = sns)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가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고소한데 이어 전 유도선수 신유용(24) 씨는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언론 인터뷰를 통해 고교 재학 시절 유도부 코치로부터 수년간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14일 한겨레신문 보도에 따르면, 신유용 씨는 영선고 재학시절인 2011년 여름부터 고교 졸업 후인 2015년까지 영선고 전 유도부 코치 A씨로부터 약 20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밝혔다.

 

A씨는 한겨레신문과 통화에서 신 씨를 성폭행한 적이 없으며 과거 연인관계였다고 주장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이날 관리위원회 회의를 열어 조재범 전 코치의 성폭행 혐의와 관련해 재발 방지와 대책 마련에 대해 논의한다.

   

연맹은 이날 회의에서 심석희에게 상습 폭행을 한 혐의로 영구 제명된 조 전 코치에게 추가 징계 등을 내리는 방안도 논의할 방침이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올해 첫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다.

 

이날 회의에서 조재범 전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로부터 성폭행당했다는 심석희 선수의 폭로와 관련해 체육계 성폭력 근절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할 것으로 전해져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수석·보좌관회의는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강기정 정무수석, 윤도한 국민소통수석 등 청와대 2기 참모진이 들어선 후 처음 열리는 것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