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GS리테일은 설 명절을 앞두고 GS25 가맹점주와 중소 파트너사에 1300억원 규모의 정산금과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5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일정상 가장 앞당길 수 있는 이달 31일과 2월 1일 정산금과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이로 인해 가맹 경영주는 기존보다 12일, 중소 파트너사는 10일 앞당겨 정산금(대금)을 선지급 받을 수 있게 됐다.

평소에도 GS리테일은 중소 파트너사들의 자금 유동성을 확보에 도움을 주고자 월 단위 대급 지급이 아닌 10일 단위 100% 현금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매년 명절을 앞두고 대금 조기 지급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 파트너사들의 고충과 의견을 언제든지 개진할 수 있도록 ‘정도 경영 목소리’를 운영하는 한편, 매년 파트너사 임직원을 초대해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유어스데이를 진행하는 등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GS25 가맹점주들과는 업계 최초로 본부와 가맹 경영주 간 상생협력협약을 체결한 있다. 이를 통해 전기료 지원, 후레쉬푸드 및 신선식품 폐기지원, 경영주 무료법률 자문 서비스, 경영주와 근무자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단체 상해보험 등 다양한 상생 제도를 운영 중이다.

김동인 GS리테일 상생협력팀장은 “GS리테일은 설날을 맞아 가맹 경영주의 효율적 자금 운용을 위한 정산금 조기 지급과 상품 거래가 증가하는 중소 파트너사들의 유동성 확보에 도움이 되고자 매년 대금을 조기 지급 하고 있다” “경영주와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과 상생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통해 더욱 노력하는 GS리테일이 되겠다“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