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기명 제공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민족 대명절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주말까지 이어지는 긴 연휴를 앞두고 풍성한 명절 음식을 기대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대표 명절 음식인 떡과 잡채, 각종 전 등 열량이 높고 기름진 음식으로만 배를 채운다면 쉽게 질리기 마련이다. 이에 다양한 외식업계에서는 명절 음식이 식상해진 사람들을 위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다채로운 가족 외식 메뉴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대부분의 명절 음식은 기름에 부치거나 튀겨져서 칼로리가 높고 기름진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명절 음식의 느끼함을 한방에 덜어주는 데에는 칼칼한 음식만 한 것이 없다. 겨울 제철을 맞이해 통통하게 살 오른 싱싱한 해산물로 만든 얼큰한 조개찜도 관심을 받고 있다.


설 연휴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히는 가족 외식 장소 ‘인기명’은 ‘사람들이 모이는 인기있는 장소’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만큼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 곳에서는 11가지 한약재를 넣고 푹 끓여낸 뒷맛이 깔끔한 육수가 돋보이는 조개갈비찜(조갈찜)을 선보인다. 


인기명의 조개갈비찜, 일명 조갈찜이라 불리는 메뉴는 특별히 제작된 철판에 쫄깃한 조개찜과 부드러운 소갈비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이색컨셉으로 해물류를 좋아하는 이들이나 고기류를 좋아하는 이들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어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설 연휴 맛집으로 가족모임을 즐기기에 제격이라는 평가다.


조개찜 안에는 각종 어패류를 비롯한 통오징어, 문어, 낙지호롱, 전복, 가리비 등의 푸짐한 해산물과 소갈비찜이 들어가 있어 ‘KBS생생정보’, ‘맛있을지도’ 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된 소개된 조개갈비찜이라는 이색메뉴도 화려한 비주얼로 SNS에서 화제가 되어 찾는 사람이 많다.


업체 관계자는 “서울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히는 ‘인기명’은 강남, 삼성, 잠실, 교대, 마포, 선유도 등 서울 지역뿐만 아니라 용인, 분당, 평촌, 김포 등 다양한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모던한 실내 분위기의 단체석 및 주차공간, 예약 등의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어 서울 맛집 베스트10에 선정 된 적이 있다.”며 “한쪽에는 푸짐한 조개찜 한쪽에는 소갈비찜이라는 특별한 비주얼과 깔끔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