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미세먼지가서해안 제주 오후 눈 기승을 부리는 17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세종대로 사거리에서 마스크를 쓴 출근길 시민들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목요일인 17일 대체로 맑은 가운데 기온은 전일보다 3~4도 올라 평년수준을 되찾으면서 반짝 추위가 주춤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승을 부리던 미세먼지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 전북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고 그 밖의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이날부터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중부지방은 새벽에 구름이 많고, 경기 남부 내륙과 강원 영서 남부, 충북 북부, 경북 북부에는 적설량 1㎝ 안팎의 눈이 오겠다. 그 밖의 중부지방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9∼1도, 낮 최고기온은 2∼8도로 예보됐다.

 

서울지역은 아침 최저 영하 2도,낮 최고 4도로 예상된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인천 3도, 춘천 4도, 강릉 8도, 대전 5도, 광주 7도, 대구 6도,부산 8도 , 울산 7도, 제주 7도 등이다.

  

강원 영동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맑은 날씨가 이어져 대기가 차차 건조해질 것으로 보여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동해 중부 먼바다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2.5m와 1∼4m로 일겠다. 서해와 남해의 물결은 앞바다 0.5∼1.5m, 먼바다 0.5∼2m로 일겠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