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B미디어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최근 중국에서 불어오는 미세먼지가 최악의 수준으로 대한민국을 덮치며 공기청정기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14일 네이버 실검 순위에는 샤오미 공기청정기와 위니아 공기청정기가 실검 상위에 등장 할 만큼 미세먼지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이 더해 가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공기청정기의 가격대비 성능 때문에 중국산 공기청정기를 사용해야 하는 고객들 입장에서는 모순일 수 밖에 없다. 100만원이 넘는 국내 대기업 제품 가격을 생각하면 샤오미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공기청정기 분야에서는 다양한 중소기업에서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국내 브랜드의 공기청정기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어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중국산 제품만 구입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은 아니다. 한국 브랜드의 모델 중 생활가전 브랜드 로엘 에서 출시하는 7중 케어 공기청정기 ‘7way’가 가성비의 공기청정기로서 각종 오픈마켓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생활가전 브랜드 로엘이 선보이는 ‘7way’ 제품은 5단계의 공기정화 필터와 UV필터살균램프, 숲모드를 통한 7중케어 공기정화가 가능한 공기청정기이다. 출고가가 15만원 선으로 중국브랜드의 공기청정기와 비슷한 수준이지만, 필터 중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필터 등급인 헤파 등급이 11등급이 아닌 13등급의 필터가 내장되어 있으며, 보통 3단계의 필터 정화를 넘어선 5단계 공기정화 공정으로 실내공기를 보다 청정한 공기를 공급해준다. 여기에 고급형 모델에만 일부 내장된 ‘UV램프를 통한 필터살균’ 기능을 가지고 있어 가격대비 성능의 공기청정기로 각종 오픈마켓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7웨이’ 공기청정기는 동물의 털이나 보푸라기, 머리카락 등 큰 먼지를 걸러내 다른 필터의 수명을 늘려주는 프리필터를 기본적으로 내장하고 있으며, 이 필터는 간편한 물 세척으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공기정화와 함께 제품의 내구성을 높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프리필터 다음으로는 2개의 복합 탈취 필터가 내장되어 있는데, 이는 필터를 앞뒷면 으로 다르게 제작하여 필터의 양을 줄이는 기술로서 각종 생활 악취를 분해하는 저온 촉매 필터, 포름알데히드 유해성분을 걸러주는 활성탄 필터, 공기중의 미생물과 세균, 먼지 등을 여과 시키는 항균 필터, H13 등급의 고효율로 2.5UM 이하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헤파 13등급 필터 등 총 4가지를 2개의 필터로 만들어 구성하여 총 5가지 필터를 사용한 공기정화를 선보이고 있다.

 

7WAY 공기청정기의 가장 큰 특징인 ‘자체 필터 살균 UV 램프’는, 80년대와 90년대를 지내온 어르신들에게는 익숙한 ‘일광건조’ 효과로 빨래를 자연광을 통한 자외선에 살균하기 위해 햇빛 아래 말리던 효과와 같으며 현재의 육아를 하고 있는 젊은 세대들에게는 애기 젖병이나, 유아용품등의 세정을 위해 UV램프 살균기를 이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로, 공기청정 필터를 UV 램프를 통해 살균 해주는 기능이다. 5중의 필터를 넘어서도 남아 있는 미세먼지나 박테리아를 완전히 제거하여 보다 맑은 공기를 선보이기 위해 설계 된 자체 UV살균 램프는 수동으로도 조절할 수 있어 필터의 교체나 청소, 외부의 공기 상태가 나쁠 때 작동하면 훨씬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청정 이온을 발생시켜 보다 깨끗한 공기를 선보이는 ‘숲 모드’는 공기청정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이온을 자체적으로 발생하여 바이러스의 살균이나 냄새 제거를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이 밖에도 한 달 24시간 가동해서 전기비용이 저렴한 절전형 제품으로서 전기세 부담이 없는 로엘의 7중케어 공기청정기 ‘7WAY’는 LG화학의 친환경 ABS 소재로 만들어져 환경까지 생각하였으며, 고출력과 고효율의 DC모터를 내장하여 빠른 공기정화와 저소음으로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나 도서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중국발 미세먼지를 막아줄 한국 공기청정기의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7중 케어 공기정화 능력과 UV 살균 기능에 가격적인 요소를 모두 갖춘 로엘의 실내용 공기청정기 ‘7WAY’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각종 오픈마켓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포토: 김태오(teography)
스타일리스트 : 신희영
헤어메이크업 : 김샘이
모델 : 배우 박은별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