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신한은행은 21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쏠메이트 오로라 2019년을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쏠(SOL)에서 챗봇 ‘쏠메이트 오로라’와 자유로운 내용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후기를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폰 XR과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응모 횟수 제한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쏠메이트 오로라는 기존 단순 상담 챗봇 서비스를 넘어 고객 성향과 행동 분석을 기반으로 첫인사부터 상세 설명과 상품 제안, 상담 마무리에 이르기까지 개인 맞춤형 응답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금융파트너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자체 머신러닝 챗봇 엔진을 기반으로 한 고객분석 시스템을 구축,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로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신한은행 디지털 R&D 센터 관계자는 “쏠메이트 오로라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디지털 고객의 편의성 강화와 디지털 경험 개선을 위한 자체 분석 시스템를 구축했다“며 “디지털 고객의 숨은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쏠메이트 오로라의 이용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