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바다본점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최근 제주 곳곳의 숨겨진 매력을 보물찾기 하듯 찾아다니는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주 여행 1번지로 꼽히는 중문관광단지는 제주를 대표하는 명소들이 많기로 유명해 제주를 방문한 여행객이라면 꼭 한 번 들리게 되는 곳이다.

 

중문관광단지에는 독특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명소가 많은데 칠선녀가 목욕을 하다 간다는 전설을 가진 천제연 폭포가 대표적이다. 한라산에서 시작된 중문천이 바다로 흐르며 만들어진 폭포로, 에메랄드 빛 폭포가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절경을 그려낸다.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로 꼽히는 중문색달해변은 겨울이면 더욱 운치를 느낄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는 데다가 올레길 8코스에 자리잡고 있어 풍경을 즐기기에 좋으며 서핑의 메카로도 유명해 겨울철에도 서핑을 즐기는 이들을 볼 수 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 외에도 국내 최초 착시체험 테마파크인 ‘박물관은 살아 있다’, 귀여운 곰인형을 테마로 한 ‘테디베어 뮤지엄’, 다양한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여미지 식물원’등 이색적인 볼거리도 다양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다채로운 흥미를 선사한다.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독특한 지역색을 담고 있는 향토음식인데 제주만의 매력적인 향토음식을 마음껏 맛보고 싶다면 중문관광단지 입구에 위치한 ‘국수바다본점’을 들러봄직하다. 아침 식사가 가능하여 현지인들은 물론 이른 아침부터 부지런히 일정을 소화하는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제주도 중문 맛집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제주의 맛을 듬뿍 담은 고기국수와 회국수, 성게전복국수다. 진한 육수의 구수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주도 고기국수는 물론 제주 바다 내음을 가득 품은 회국수와 성게전복국수까지, 그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맛을 자랑하는 ‘국수삼총사’는 지난 10월 MBC ‘생방송오늘저녁’에 소개되며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국수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왕만두 또한 별미로 꼽히며 제주의 또다른 향토음식인 성게국밥과 몸국도 맛볼 수 있다. 깔끔하고 정갈한 음식에 주인장의 친절한 서비스가 더해져 더욱 기분 좋은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국수바다본점’은 중문관광단지 입구에 위치해 있어 찾기 쉬울 뿐 아니라 100명 정도 수용 가능한 규모의 대형음식점으로 단체 여행객도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먹방 프로그램인 ‘식신로드’를 통해 기습방문한 연예인 정준하가 만족할 정도의 뛰어난 맛으로 서귀포 중문에서 꼭 한 번 들러야 할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