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암동 성신여대 맛집 '씨플로라(C Flora)‘ 디저트카페 수제청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돈암동 성신여대 맛집 '씨플로라(C Flora)(대표 차선경)’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수제청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수제청은 특별한 정성을 선물을 할 수 있어 명절 선물로 손색이 없으며, 씨플로라 수제청은 방부제나 첨가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고 100% 과육만으로 만들어진다.  

 

씨플로라 측은 “우리 가족에게 먹인다는 마음으로 정성껏 수제청을 만들고 있다. 이러한 마음으로 꾸준히 노력하다 보니 최근 수체청을 찾는 단골 고객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수제청은 선물로 인기가 많아 명절에는 예약주문제로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일상에서의 작지만 진정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또한 건강을 생각해 논커피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수제청으로 집에서 과일차를 즐기는 홈카페족이 증가하고 있다.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이들은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며 수제 마니아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그에 따라 웰빙과 소확행 트렌드가 맞물려 건강을 챙길 수 있고 정성도 담을 수 있는 수제청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자리에 정성과 맛을 더해 담은 수제청은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또한 수제청은 특별히 호불호가 없어 집들이 선물, 돌잔치 답례품이나 지인에게 선물로 인기가 높다.

 

돈암동 성신여대 맛집 '씨플로라(C Flora)‘ 디저트카페 수제청

 

수제청이 인기를 끌고 있는 주요 배경은 웰빙 트렌드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직접 담가 첨가물 걱정이 없고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수제청의 장점이다. 특히 레몬, 석류, 자몽 같이 생과육을 직접 섭취하기 어려운 과일을 청으로 담가 먹으면 쉽고 맛있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수제청은 활용도가 다양해 한번 담가 두면 음료 뿐만 아니라 단맛을 내는 요리 양념이나 드레싱 소스 등 요리에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성신여대 근처 돈암동 디저트카페 씨플로라는 수제전문점으로 수제청, 과일식초(다이어트식초), 마카롱, 타르트, 머랭쿠키, 앙금플라워케이크 등으로 소문난 맛집이다.

 

씨플로라에서는 딸기청, 레몬청, 블루베리청 외에도 씨플로라만의 노하우가 담긴 오자몽청, 히비스커스레몬청, 레몬석류청과 건강청인 대추생강진액청, 배생강청, 배대추청, 아로니아청 등을 설명절을 맞아 선물세트로 선보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오자몽청과, 히비스커스레몬청, 레몬석류청은 특히 여성의 면역증진 등 건강에 좋으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어 인기가 높다. 아로니아청은 눈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어르신과 학생들에게 선물을 하기 위해 많이 찾는다. 그리고 대추생강진액청, 배생강청, 배대추청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감기 등에 좋은 효과가 있어 고객들이 꾸준하게 찾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씨플로라는 ‘최상의 재료가 최고의 맛을 좌우한다’는 철칙으로 최상급 과일과 국내산 대추, 생강, 배 등을 사용하여 수제청을 만들고 있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씨플로라에서는 창업을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한 수제청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클래스에서는 수제청, 고농축 프리미엄 착즙청, 과일식초 등 100여 가지 이상의 레시피와 다양한 음용방법을 전수하고 있다. 클래스는 약 4~5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용기, 부속 물품 구입 및 용기 살균 방법 등 이론수업까지 상세히 교육내용에 포함하고 있다.

 

수제청 클래스는 상대적으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적은 시간 투자로 확실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씨플로라는 성신여대 근처에서 디저트카페 겸 공방을 운영 중이며, 수제청 주문 및 클래스에 대한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씨플로라블로그,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또는 방문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