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역세권 갖춰 교통 편한 별내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동광 비즈타워 별내’ - 서울와이어
트리플역세권 갖춰 교통 편한 별내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동광 비즈타워 별내’
트리플역세권 갖춰 교통 편한 별내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동광 비즈타워 별내’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1.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광 비즈타워 별내
동광 비즈타워 별내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남양주 별내신도시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 ‘동광 비즈타워 별내’가 화제다. 동광건설(주)이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일원에 공급하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역 내에 경춘선을 비롯해 4호선과 8호선 연장 노선이 예정돼 최적의 입지와 상품성을 갖췄다는 평을 받는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트리플역세권의 뛰어난 교통환경은 물론, 신도시의 우수한 인프라, 최적의 특화설계 등 장점이 다양해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트리플역세권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산업단지 호재까지 더해져 시너지효과 기대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택 시장 투자가 어려워지면서 많은 투자자가 지식산업센터를 대체 투자처로 주목하고 있다. 청약 규제, 전매 제한 등에 적용되지 않는 장점에 다양한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합리적 공급가격이 책정돼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이 많아 공실 발생의 위험이 적기 때문이다. 안정적인 투자처로 인기가 좋은 이유다.  

 

트리플역세권의 장점을 갖춘 동광 비즈타워 별내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개 역세권에 위치해 출퇴근이 편리하고 역 주변의 다양한 인프라를 누리기 좋은 지식산업센터는 인기가 상당히 높기 때문이다. 

 

트리플역세권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로, 경춘선과 8호선 연장 별내선(예정), 4호선 연장 진접선(예정) 등 3개의 노선이 가까이에 위치해있다. 오는 2021년에는 4호선, 2022년에는 8호선이 개통될 예정으로, 서울 도심 및 강남 일대로의 접근이 매우 편리해진다. 뿐만 아니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도 예비 타당성을 검토 중이다. 향후 쿼드러플 역세권 단지로 상당한 가치 상승이 예고된다. 

 

도로교통망은 물류이동에 필수요소로, 지식산업센터 운영에서 빼놓을 수 없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서울외곽순환도로(퇴계원IC,별내IC),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남별내IC), 호평~수석간 도로, 47번 국도가 인근을 지난다. 교통망 개발도 예정돼 있다. 서울~세종고속도로 건설계획(2022년 1단계, 2025년 2단계 건설 예정, 현재 구리-포천구간은 개통) 등이 계획돼 도로망이 더욱 우수해진다. 

 

이 지식산업센터가 건립되는 남양주 별대신도시는 약 7만여 명이 거주 중으로, 총면적 509만㎡(약 154만 평)에 약 2만6,000가구 규모의 신도시다. 현재 대부분이 입주를 완료한 상태다. 

 

별내신도시는 미래가치도 매우 뛰어나다는 평을 받는다. 남양주시와 구리시 등이 추진 중인 ‘남양주 그린스마트밸리’,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의 대표적인 수혜지역이기 때문이다. 

 

남양주 진건읍에 오는 2021년까지 사업비 1,700억 원을 투입하는 남양주 그린 스마트밸리는, 산업.주거.상업이 조화를 이루는 첨단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29만㎡ 규모로 조성되며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에 통과했다. 

 

2022년~2023년 착공 예정으로 양주 테크노밸리와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로 나뉘어 개발되는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 역시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8월 타당성 조사에 들어갔으며,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에는 2,156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된다. 구리시 사노동 일원 22만1296㎡, 남양주시 퇴계원면 일원 7만2424㎡ 등 총 29만3,720㎡ 규모 부지를 배경으로, IT.BT.CT 분야에 특화된 첨단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 도어 투 도어 시스템 적용 등 최적의 근무환경 제공

 

지하 2층~지상 13층에 연면적 8만9,741㎡ 규모로 건립 예정인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식산업센터 용도와 근린생활시설, 77실의 기숙사 등이 구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입주 기업에게 최적의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특화 설계를 갖춰 호평 된다. 차량의 진입과 출입이 편리한 진보된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되며, 지상 6층까지 5t 차량 진입도 가능하다. 호실 앞에 주차 및 하역할 수 있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일부 호실)도 갖춰진다. 물류 이동 및 하역 보관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준층 5.5m 층고(천정고 3.8m)도 적용되며, 40피트 컨테이너 하역장도 설치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각종 편의시설과 휴게 공간 등도 마련된다. 근무환경이 쾌적하며, 공동사용 시설이 마련돼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다. 동종 및 관련 업종이 밀집돼 업체 간 정보공유 및 기술협력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어 기업체 수요의 관심이 상당하다. 

 

총 77실 마련된 기숙사는 전용면적 19.75~33.92㎡형이 공급 예정이다. 오피스텔형 누다락 설계 복층형 구조(발코니 확장)가 적용돼 여유로운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발코니도 확보되며, 발코니가 미설치된 호실은 개방감 확보를 위해 창호설치가 적용된다. 전용 테라스와 각종 빌트인시스템도 갖춰 생활이 편리한 것도 눈길을 끈다. 

 

지식산업센터가 위치한 별내지구는 수도권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된다. 이에 과밀억제권역에서 동광 비즈타워로 이주한 기업(감면조건 해당 기업)에 한해 제조업 법인세, 소득세 4년간 100%, 이후 2년간은 50%의 감면 혜택(성장관리권역 유지 시)도 선사한다. 취득세 50%, 재산세 37.5% 경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분양가의 70~80% 잔금대출도 가능하다.

 

pen4136@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