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개발 호재.상품성 多 갖춘 별내신도시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 - 서울와이어
교통.개발 호재.상품성 多 갖춘 별내신도시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
교통.개발 호재.상품성 多 갖춘 별내신도시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1.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남양주 별내신도시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가 인기몰이 중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국내 최대의 지식산업센터 실적을 보유한 에이스건설(주)이 공급 중으로, 입지가 좋아 물류 이동과 출퇴근이 편리한 것이 장점으로 손꼽힌다. 

 

우수한 특화설계도 이 지식산업센터의 강점이다. 지난 1997년부터 지식산업센터 공급에 앞장서온 에이스건설(주)의 뛰어난 시공 경험이 집약된 지식산업센터로 상품성이 좋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다. 

 

▲4, 8호선 연결 앞둔 최상 입지, 도로교통 여건도 잘 갖춰져 있어 원활한 물류 이동 예상돼 


별내신도시는 경춘선이 운행 중이며, 4호선 연장 진접선(2021년 개통 예정)과 8호선 연장 별내선(2022년 개통 예정) 개발 호재가 예정돼 높은 미래가치가 평가되는 지역이다. 

 

사업지 남측에는 별내역이 위치해 경춘선 및 8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별내북부역을 통해 4호선과 8호선도 이용 가능하다. 도심과 강남 일대로의 접근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도 예비타당성을 검토하고 있어 향후 더욱 높은 가치가 평가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도로망도 우수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퇴계원IC,별내IC),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남별내IC), 호평~수석간 도로, 47번 국도가 인접해 물류 이동이 편리하다. 서울~세종고속도로 건설계획(2022년 1단계, 2025년 2단계 건설 예정, 현재 구리-포천구간은 개통)도 예정돼 도로망은 더욱 좋아진다. 

 

지식산업센터 인근에는 개발도 다채롭게 진행 중이다. ‘남양주 그린스마트밸리’,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 사업이 매우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남양주 그린 스마트밸리는 남양주 진건읍 일대 29만㎡ 규모에 산업과 주거, 상업이 어우러진 첨단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상태로, 오는 2021년까지 사업비 1,700억원이 투입 예정이다.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는 양주 테크노밸리와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로 분리돼 개발된다. 사업은 2022년~2023년 착공될 예정이며,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는 구리시 사노동 일원 22만 1,296㎡, 남양주시 퇴계원면 일원 7만 2,424㎡ 등 총 29만 3,720㎡ 규모 부지에 2,156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된다. IT.BT.CT 분야를 특화하는 첨단단지로 조성되며, 지난 8월 타당성 조사에 들어갔다. 

 

▲국내 최대 지식산업센터 실적 자랑하는 에이스건설(주), 수요자들 높은 호응 기대돼


에이스건설(주)이 보유한 지식산업센터 시공 노하우는 업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에이스건설(주)은 아파트형공장으로 불리던 지난 1997년, 양평동 및 등촌동의 ‘에이스 테크노타워’ 건립을 시작으로 지식산업센터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이스건설(주)은 연면적 6만여 평의 문래동 ‘하이테크시티’ 건립을 비롯해 서울 성수동 및 가산동, 양평동, 평택 고덕국제화도시, 수원 영통.광교신도시, 안양 평촌신도시 등 지식산업센터 다수를 공급해왔다. 특히 창립 15주년을 맞이한 2010년에는 누적 연면적 30만평 지식산업센터 건설의 금자탑을 획득하기도 했다. 에이스건설(주)는 현재까지 국내 최대의 지식산업센터 실적을 자랑 중이다. 

 

에이스건설㈜의 풍부한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인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는 지하 1층~지상 14층에 연면적 3만 6,696㎡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이 구성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용도에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일부 호실)이 적용돼 호실 앞 주차 및 하역이 가능하며 지상 4층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 것도 장점이다. 기준층 5.5m 층고(천정고 3.8m)를 갖춰 물류 이동과 하역 보관이 용이하며, 지상 1층에는 화물전용차량 주차장 및 하역장도 마련된다. 

 

4.5m 층고의 오피스텔형 누다락 설계를 도입한 기숙사는 개방감이 좋고,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관리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효율적인 지역냉난방도 적용된다. 

 

지식산업센터가 건립되는 남양주 별내신도시는 현재 수도권정비계획법에 따라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된다. 이에 과밀억제권역에서 에이스 하이엔드타워로 이주하는 기업 중 감면 조건에 해당되는 기업은 제조업 법인세, 소득세 4년간 100%, 이후 2년간은 50%의 감면 혜택(성장관리권역 유지 조건)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취득세 50%, 재산세 37.5% 경감 혜택도 선사되며, 분양가의 70~80%를 잔금 대출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pen4136@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