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날에 영화를 5000원에 할인해 상영할수 있다./사진=CGV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체육관광부 정한 '문화가 있는 날(문화의 날)'이다.

 

1월은 30일이 매월 마지막 수요일로 문화생활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이다.

 

이날 전국에서 모두  1300개 문화행사가 다채롭게 열린다.

 

영화, 공연, 스포츠 경기 등 각 분야에서 무료 또는 할인 행사가 예정돼 있고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 신년 음악회와 전시회가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가장 큰 관심은 영화관에서 문화의 날에 영화를 5000원에 할인해 상영할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이날 개봉하는 공효진,염정아가 출연하는 액션 영화 '뺑반'과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 3' 등에  관객이 대거 몰릴 전망이다.

 

때맞춰  전국의 CGV와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멀티플렉스등 전국 389곳 영화관에서 이날 오후 5시와 오후 9시 사이에 시작하는 모든 일반 2D 영화를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예매 방법은 일반 영화 예매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휴대폰 앱이나 PC 인터넷을 통해 해당 영화관의 예매 사이트에 접속, 원하는 영화와 시간, 좌석을 선택하면 1매당 5000원의 표를 구할수 있다.

 

서울 세종문화예술회관 대극장 무대에 오른 동명 영화 원작의 뮤지컬 '플래시댄스' 오리지널 내한 공연을 이날 오후 8시 30% 할인된 가격에 관람한다.

 

서울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공연 중인 연극 '레드'는 같은 날 오후 8시 입장료를 20% 할인받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