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식당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경주는 고대 신라의 역사가 고스란히 남아 있는 곳으로 경관이 수려하며, 다양한 유적지가 많으며, 국내 여행지중 최고로 손꼽히는 곳이다. 

 

문화와 전통이 같이 있는 경주에는 다양한 가볼만한 곳들이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안압지, 불국사, 첨성대, 보문단지, 다릉원, 경주버드파크 등이 있다.  

 

경주에는 다른 도시와는 달리 보문단지라는 관광지 특수지역이 있으며, 이곳에는 다양한 호텔, 리조트부터 시작해서 놀이시설 및 맛집 그리고 가운데에 자리한 거대한 보문호수가 함께 어우러져 있다. 하여 경주 나들이코스, 데이트코스 등을 계획하고 있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보문호수에는 오리배등 오락시설도 겸비하여 수많은 국내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들 유치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경주 여행의 즐거움이라고 하면 경주의 먹거리를 찾는 것인데, 대표적으로는 경주빵, 황남빵 등이 있으며 그중에서 식사류로 인기를 끌고 있는 보문단지와 불국사 근처에 맛집으로 알려진 '경주 서민식당'이 있다. 이곳에서는 오로지 점심특선을 중심으로 하여 가성비 좋은 메뉴인 '통삼겹 숯불갈비정식'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서민식당에 통삼겹 숯불갈비정식은 국내산 통삼겹만을 사용해서 담양식으로 100% 초벌해서 나오는데 초벌의 향이 통삼겹에 잘 배어나온다. 

 

뱅골로 나무로 초벌을 해 통삼겹에 베어진 숯향은 기분 좋은 식사 분위기를 제공하며 달콤하고 바싹 익은 고기맛은 육즙이 진하고 고소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한다. 메뉴의 구성은 통삼겹숯불갈비(180g)와 찌개, 밥으로 구성된 점심세트메뉴로, 부담 없는 가격으로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관심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민식당의 관계자에 말에 따르면 " 경주 가볼만한곳 중의 하나인 이곳 서민식당으로 알아서 찾아오신 손님께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을 제공한다는 생각으로 최고로 감사한 마음으로 진심을 담아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고 말했다.

 

단쳬 예약 및 이용문의등은 전화를 통해 문의할수있으며, 설연휴에도 휴무없이 계속된다고 한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