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가볼만한곳]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온 가족 입맛 사로잡는 수제갈비의 맛!  - 서울와이어
[설 연휴 가볼만한곳]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온 가족 입맛 사로잡는 수제갈비의 맛! 
[설 연휴 가볼만한곳]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온 가족 입맛 사로잡는 수제갈비의 맛!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2.03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설 연휴를 맞아 많은 관광객들이 국내여행을 즐기고 있다. 특히, 가족이나 연인이 함께 즐기기 좋은 국내 여행지로 강릉만한 곳이 없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비교적 가까운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강릉역 KTX와 고속도로 등 편리한 교통편으로 부담이 적어 시간을 내어 다녀오기에 좋다.

 

강릉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여행코스도 매력 포인트다. 강릉 주문진, 정동진, 경포대 등 낭만 가득한 겨울 바다가 곳곳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오죽헌, 선교장,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등의 역사 유적지를 비롯한 안반데기, 정동심곡바다부채길, 강릉 솔향수목원 등의 자연 관광지까지 두루 즐겨볼 수 있다.

 

또한, 강릉에는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의 추천을 받으며 입소문을 탄 수제갈비 맛집이 있어 눈길을 끈다. 

 

22년 전통을 자랑하는 강릉 ‘풍년갈비’가 그 주인공으로 국내산 한 돈을 이용한 돼지갈비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고기 본연의 맛을 간직한 생돼지갈비와 특제 양념이 더해진 양념돼지갈비가 대표 메뉴로 화력이 좋은 비장참숯을 이용해 구워 은은한 숯불의 향이 갈비의 쫄깃한 육질과 어우러지면서 특별한 맛을 자아내고 있다.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의 양념돼지갈비는 생후 90일 미만의 암퇘지를 엄선해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본연의 부드럽고 연한 육질을 느껴볼 수 있으며, 생고기를 저온에서 이틀간 숙성하고 양념에 재워 3일간 숙성시키는 정성 어린 비법으로 고기에 깊게 배어난 양념과 풍성한 육즙을 두루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맛의 비법은 채수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사과와 배를 곱게 갈고 간마늘, 생강즙, 물엿과 함께 끓인 간장을 넣는다. 이어 양파, 배, 무, 대파, 생강, 계피를 넣은 뒤 한 시간가량 끓인 채수를 더해 양념을 만들어 감칠맛이 더해진 양념돼지갈비의 맛을 완성하고 있다. 

 

강릉 수제갈비 맛집 풍년갈비에서는 생돼지갈비, 양념돼지갈비 메뉴 이외에도 소 생갈비와 소 양념갈비, 한우 생 등심 등의 메뉴를 갖춰 기호에 맞는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고기와 궁합이 좋은 물냉면, 비빔냉면, 된장찌개, 누룽지 등의 식사류 메뉴를 준비하여 넉넉한 식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매장을 갖춰 가족 외식은 물론 단체 모임, 회식 장소로도 좋으며, 모던한 실내 분위기와 울창한 소나무 송림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을 함께 갖춰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라는 평이다. 

 

또한, 별도의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어 고객 편의를 더하고 있으며, 강릉의 주요 여행코스와도 인접해 편리한 방문이 가능하다.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