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E·플러스·F·X 등 출시일 및 사전예약 정보 - 서울와이어
갤럭시S10·E·플러스·F·X 등 출시일 및 사전예약 정보
갤럭시S10·E·플러스·F·X 등 출시일 및 사전예약 정보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 10주년작 '갤럭시S10' 공개가 임박했다. 폴더블폰에 가려 존재감이 약하지만, 가장 많이 팔려야 하는 폰은 역시 갤럭시S10이다. 지난해 갤럭시S9 부진이 삼성폰의 위기로 이어졌듯이 갤럭시S의 흥행 여부에 삼성폰의 올해 운명이 달렸다.

 

삼성전자는 오는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S10e, 갤럭시S10, 갤럭시S10 플러스, 갤럭시S10 5G폰 등 갤럭시S10 시리즈를 공개한다. 함께 등장할 폴더블폰에 가려졌지만 이날 가장 빛나야 할 것은 갤럭시S10이다.

 

공개일은 2월 20일 동일하지만 출시일은 ‘갤럭시S10 시리즈’가 3월 8일 출시, 약 2~3주 후에 갤럭시S10 5G폰, 폴더블폰 ‘갤럭시F’가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미 갤럭시S10의 대략적 특징은 나왔다. 외신과 유출 이미지 등을 종합하면 이 제품은 전면을 카메라 구멍만 남기고 디스플레이로 채운 '홀 디스플레이(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 가 적용된다. 스크린 내장형 지문센서가 탑재돼 화면 터치만으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가로로 나란히 배열되고, 전면에는 갤럭시S10의 경우 싱글 카메라·갤럭시S10플러스의 경우 듀얼 카메라가 탑재된다. 색상은 화이트, 그린, 블랙으로 구성될 전망이다. 이 중 화이트는 점진적으로 색이 달라지는 '그래디언트' 효과가 적용된 색상이다. 

 

한편, ‘갤럭시S10 시리즈’, ‘갤럭시F’ 등 스펙, 디자인 등 다양한 정보가 유출되면서 사전예약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전예약은 보통 신규 스마트 폰이 출시되기 전 약 1~2달 전부터 진행된다. 사전예약은 정식 출시 전 미리 예약하여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는 점과 별도의 사전예약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갤럭시S10, F 사전예약 혜택으로 큰 인기몰이 중인 온라인 사전예약 전문 카페 ‘폰의달인’  관계자는 “갤럭시S10과 F처럼 국내 제조사에서 출시하는 스마트폰의 사전예약의 장점은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사전예약 혜택과 판매점에서 제공하는 사전예약 혜택 두 가지 전부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다”라고 전했다.

 

폰의달인은 네이버 회원 수 45만 명이 활동 중인 네이버 카페로 지난 갤럭시노트7부터 사전예약을 꾸준히 진행해오면서 온라인 사전예약 전문 사이트로써 입지를 다져왔다. 최근에는 이번 갤럭시S10, F 사전예약 혜택으로도 재조명을 받게 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갤럭시S10, F 사전예약 정보는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