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연이은 추운 날씨가 이어짐에도 충청남도 천안은 서울 근교 여행지 중 많은 관심을 받는 여행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천안은 겨울에도 따뜻하게 실내·외 온천 및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천안오션파크가 있어 친구, 가족 그리고 연인끼리 힐링을 즐길 수 있음은 물론 아산과의 접근성이 용이해 유럽의 작은 마을이라고도 불리는 아산 지중해마을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방문 수요가 높은 지역이다.

 

그뿐만 아니라 천안에는 박물관과 문화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많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방학을 활용해 가족나들이 드라이브, 온천여행, 기차여행 등 천안으로 힐링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천안 신불당동 소재의 천안맛집 '아리랑우렁쌈밥3호점'이 다양한 쌈밥 정식을 금액 대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도록 판매해 현지인은 물론이고 관광객들에게도 이목을 끌고 있다.

 

아리랑우렁쌈밥3호점

관계자에 따르면, 천안불당동맛집으로 꼽히고 있는 아리랑우렁쌈밥3호점은 1980년에 오픈해 현재 2대째 내려오고 있는 아산 '아리랑식당'이 천안으로 이동해 아리랑우렁쌈밥3호점을 직영점으로 오픈한 것으로, 천안시청 맞은편에 자리해 방문이 편리함은 물론 120여 석의 규모를 갖추고 있어 각종 모임 장소와 회식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2013년 'MBC 찾아라 맛있는 TV'에서도 소개된 미나리를 먹여 키운 우렁이 들어간 우렁쌈밥정식이 주 메뉴를 이루고 있고, 철판주꾸미, 오삼불고기, 쭈삼불고기 등 다양한 메뉴들이 현지인은 물론이고 관광객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는 설명이다.

 

아리랑우렁쌈밥3호점

불당동맛집 '아리랑우렁쌈밥3호점'에서는 대표 메뉴인 제육우렁쌈밥정식을 주문하게 되면 제육볶음, 우렁된장찌개, 우렁쌈장, 우렁회무침 등이 함께 제공되는데, 후식으로 숭늉까지 준비돼 있어 메인 요리부터 후식까지 풀코스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천안아산맛집 아리랑우렁쌈밥3호점 관계자는 "우리 가게에서는 지금껏 맛보지 못했던 제대로 된 우렁쌈밥정식을 제공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푸짐한 정식 메뉴를 맛보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한 천안신불당동맛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때는 맛뿐만 아니라 가격과 방문객의 후기, 그리고 접근성까지도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