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결기준 매출 1조 7151억 원, 영업이익 6149억 원, 당기순이익 4215억 원 기록

- 로열티 매출 역대 최대 달성, 리니지M 대만 성과로 전년 대비 39% 성장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 엔씨소프트가 2018년 연간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1조 7151억원, 영업이익 6149억 원, 당기순이익 4215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대비 영업이익은 5%  상승했으나,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 5% 감소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3997억원, 영업이익 1126억원, 당기순이익 676억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5%, 41% 하락했고, 당기순이익은 44% 줄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 2334억원, 북미/유럽 1283억 원, 일본 352억원, 대만 367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816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133억원, 리니지 1497억원, 리니지2639억원, 아이온 634억 원, 블레이드 & 소울 1196억원, 길드워 2802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년 대비 39% 성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모바일게임은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며 전체 실적의 53%를 차지했다. 아이온은 국내 과금 체계 전환(부분유료화을 도입)을 통해 전년 대비 35% 매출 상승을 달성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  블소2, 아이온2 등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5종을 개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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