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서울 아침 영하 5도 강추위…남부 미세먼지 나쁨/사진=연합뉴스

 

수요일인 13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에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새벽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5도등 -12∼1도, 낮 최고기온은 1∼10도로 예보됐다.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커 건강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인천 1도, 춘천 5도, 강릉 5도 , 대전 5도,광주 7도, 대구 8도,부산 10도, 울산 9도,창원 8도, 제주 8도 등이다.
 

  이날 광주·전남·부산·경남 등 남부 지방에서는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까지 오르겠다. 나머지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 특보가 발효중이다.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와 동해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해 물결도 높아지겠다.

   

파고는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예보됐다.

 

먼바다 물결의 높이는 동해에서 1.0∼3.0m, 남해와 서해에서 0.5∼2.0m로 일 전망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