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로고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해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9조7835억원, 영업이익 2814억원, 당기순이익 130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 사옥 매각, CJ대한통운 주식 매각, 아시아나IDT 및 에어부산 상장 등을 통해 전체 부채비율을 전년 대비 약 30%포인트 낮춘 364.3%로 줄였다.

이에 따라 그룹의 차입금 규모도 전년도 대비 1조2000억원가량 줄어든 3조9천521억원으로 감소했다.

금호아시아나는 이같은 재무구조 개선과 자회사 상장을 통해 올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올해 목표 매출은 10조2500억원, 영업이익은 5100억원을 제시했다.
 

자회사별로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유가가 안정세를 보이고 있고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로 촉발된 한·중간 갈등도 해소되고 있어 경영목표 달성은 물론 그룹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호산업도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약 6조원에 달하는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기업가치 향상에 더욱 매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말 새롭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에어부산과 아시아나IDT는 영업이익을 극대화해 상장회사로서 주주가치 극대화 및 사회적 책임 이행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그룹 관계자는 "올 상반기 아시아나항공의 영구채 발행 및 양호한 실적을 바탕으로 신용등급을 한 등급 이상 상향을 추진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