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명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왕십리는 5호선, 2호선, 분당선, 중앙선이 연결되어 있어 교통이 활발하고 대형 쇼핑몰과 CGV,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놀 거리와 먹거리, 문화공간이 근접해있어 직장인과 유동 인구가 많다. 또한, 인근에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조성되어 있다 보니 한식부터 일식, 양식, 중식은 기본이고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상점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왕십리 맛집으로 꼽히는 곳이 있는데, 푸짐하고 특색 있는 메뉴로 인기를 얻고 있는 신당 맛집 ‘인기명’이다.

 

이곳은 SBS Plus ‘외식하는 날’에서 홍윤화와 김민기 커플이 다이어트 치팅 데이를 맞아 방문한 곳으로 유명세를 치렀다. 방송과 동일한 화려한 비주얼과 누구나 좋아할 만한 담백한 맛으로 각종 SNS는 물론 블로그, 카페 등에서 신당역 맛집, 성동구 맛집으로 불리며 호평 가득한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왕십리 맛집 인기명의 시그니처 메뉴는 소갈비찜과 조개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조갈찜’이다. 특수 제작된 철판에 조개찜과 갈비찜이 반씩 나눠 제공되는데, 야들야들하고 큼지막한 소갈비와 전복, 홍합, 가리비, 키조개, 낙지 등 신선한 해산물이 넉넉하게 올라가 있다. 여기에 단호박과 숙주, 가래떡, 넓적 당면, 어묵 등이 빈틈없이 들어차 다양한 재료를 골라 먹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상왕십리역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은 보양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당귀와 천궁 등 10여 가지의 한약재를 우린 한방 육수와 파 뿌리와 고추로 매콤함을 더한 매운 육수 중 선택해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 서버가 먹기 좋게 손질한 소갈비와 해산물은 세 가지 특제 소스나 장아찌와 함께 맛보면 되고, 남은 육수에는 칼국수와 죽, 볶음밥을 추가해 든든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색 있는 메뉴들이 많은 만큼 왕십리 센트라스 맛집으로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담백하고 깊은 국물과 푸짐한 양 덕분에 인근 직장인들의 왕십리 회식장소와 가족 외식 장소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관계자는 “조갈찜은 신선한 재료를 다양하게 넣어 호불호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로, 추운 겨울 얼어붙은 몸을 녹여주는 건강한 보양식으로도 제격이다.”며 “최근 왕십리역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분이 방문하고 있다. 왕십리에 있는 많은 맛집 중에서도 황학동 맛집 인기명을 찾아준 고객들에게 감사드리며, 언제나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