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국콜마, 코스맥스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업체인 코스맥스와 한국콜마가 연 매출 1조원 시대에 돌입했다.

 

18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한국콜마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3천579억원으로 전년보다 65.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매출 급증의 원인으로는 CJ헬스케어 인수와 신규 대형 거래처 확보에 따른 것으로 짐작했다.

 

영업이익은 900억원으로 CJ헬스케어 인수로 전년보다 34.3% 증가했으나, 당기순이익은 368억원으로 인수 이후 금융비용 증가 등으로 24.3% 감소했다.

 

또한 한국콜마의 경쟁업체인 코스맥스도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다. 화장품 부문에서만 1조원을 돌파했다.

 

코스맥스의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보다 42.5% 증가한 1조2천579억원으로 1992년 창사 이래 최대를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48.9% 성장한 523억원을 달성했다.

 

ODM 화장품 기업이 고성장하는 것은 헬스 앤 뷰티(H&B) 점포가 확산하고 홈쇼핑, 온라인 등 새로운 유통망에 대한 제품 공급이 증가한 데다 외국 고객사로의 수출 호조 등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은 "올해 그룹 매출은 25% 이상의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철저한 현지화를 추구해 세계 1위 화장품 ODM사의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