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는 신청 후 1분이면 발급이 완료되고, 앱 카드로 즉시 결제까지 가능한 '신용카드 실시간 발급 서비스'를 18일 오픈했다./회사 제공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카드업계도 '속도'가 생명인 시대다. 

18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이 회사는 현대카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신청 후 1분이면 발급이 완료되는 ‘신용카드 실시간 발급 서비스’를 오픈했다.

기존 신용카드 발급 서비스는 ‘발급 심사 자동화’가 100% 이뤄지지 않아, 상담원 통화나 추가 서류제출 등 불편함이 있었다. 또 카드사 업무시간 외에 신청할 경우 신용카드 발급까지 하루 이상 걸리는 등 고객이 필요할 때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반면 현대카드가 새로 도입한 신용카드 실시간 발급 서비스는 카드 신청부터 발급, 이용까지 전 과정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디지털 서비스다. 본인 확인을 위한 상담원 연결과 전화 심사를 디지털화 해 카드 신청 후 1분 이내 카드 발급이 가능토록 했다. 카드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앱 카드를 통해 즉시 결제도 가능하다.

현대카드는 이에 앞서 ‘자동로그인 서비스’ ‘카드사용 알림 서비스’ 등을 출시하며 고객 편의성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필요한 카드 상품을 언제 어디서나 신청해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발급 서비스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실용적인 서비스를 통해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