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올레 군나르 솔샤르 임시 감독(가운데)이 지난달 13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경기를 마친 후 맨유 마커스 래시퍼드(오른쪽)와 함께 기뻐하고 있다. /사진=AP 연합뉴스

 

"첼시를 꺾고 우승 도전하겠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대행의 각오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강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첼시가 잉글랜드 축구협회(FA)컵 16강에서 격돌한다.

   

잉글랜드축구협회가 발표한 FA컵 16강 대진에 따르면 맨유는 런던 원정으로 오는 19일 오전 4시30분 첼시와 대결한다.

   

특히 맨유는 32강전에서 '난적' 아스널을 3-1로 잡으면서 첼시까지 꺾고 우승에 도전하겠다는 각오다.

   

앞서  맨유는 지난달 2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FA컵 4라운드(32강)에서 아스널을 3-1로 제압했다.

   

이로써 맨유는 조제 모리뉴 감독을 경질한 뒤 올레 솔샤르(48) 감독 대행 체제로 치른 8경기를 모두 승리해 사기가 충천해 있다.
 

솔샤르 감독대행은 노르웨이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이달의 감독으로 뽑혔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지난 8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솔샤르 감독대행이 1월의 감독상을 받았다는 사실을 통보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