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교육그룹 웹 디자인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마야-포토샵 응용 능력으로 보다 원활한 취업을” - 서울와이어
코리아교육그룹 웹 디자인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마야-포토샵 응용 능력으로 보다 원활한 취업을”
코리아교육그룹 웹 디자인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마야-포토샵 응용 능력으로 보다 원활한 취업을”
  • 정시환 기자
  • 승인 2019.02.1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올해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10명 중 8명은 아직 취업을 하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렇게 계속되는 취업 이슈로 대학가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침체되는 가운데, 졸업예정자 10명 중 3명 가까이 되는 인원이 졸업식에 참여할 의사가 없다고 응답해 대학 내 썰렁한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또한, 졸업식에 가지 않는 이유(복수응답)로 ‘갈 필요를 못 느낀다’는 답변이 70.3%로 압도적이었으며, 이 외에도 ‘취업준비로 바쁘다(25.7%)’, ‘(취업 및 아르바이트 등) 일을 하느라 시간을 못 낸다(21.5%)’, ‘취업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16.5%)’ 등이 뒤를 이었다.

 

이렇게 높아진 취업 문턱으로 인해 대학가 분위기도 변하면서, 자연스레 취업 시 도움되는 관련 분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학원을 향한 발길도 늘고 있다. 실제 교육 전문 그룹인 코리아교육그룹의 컴퓨터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최근 겨울 방학과 함께 공채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학원 내 상담을 요청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해당 웹 디자인 학원은 다양한 강의 중에서도 요즘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마야’에 관한 문의가 가장 늘고 있다고 전했는데, 마야는 광고나 영화 등 영상 분야는 물론, 사진까지 다양한 3D 분야에서 활용되는 기술이다. 관련 산업이 활성화되면서 인력 수요가 급증하는 분야 중 하나이기도 하다.

 

또한, 마야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을 찾을 시, 광고와 영화, 웹, 애니메이션 등에 널리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데, 실제 학생들이 작업한 포트폴리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관계자는 “영상제작 관련 회사나 모션그래픽 관련 업무로 취업을 꾀하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들의 문의가 계속되는 상황이다”라며, “자사는 초보자도 전문가 수준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포토샵부터 꼼꼼하게 수업을 받을 수 있으며, 포토샵 학원 학생들의 실제 작업물을 확인하길 원하는 이들은 홈페이지 방문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영상 편집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2017-2018 대한민국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대한민국 교육 브랜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취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외에도 국비지원 무료 교육과 국비과정으로 근로자 및 실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 밖에 코리아교육그룹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 학습 가능한 교육 과정으로는 ▲웹디자인 전문가 ▲건축∙제품∙실내 인테리어 ▲오토캐드(CAD) ▲광고편집 디자인 ▲마야(MAYA) ▲CG ▲모션그래픽 ▲아트웍 ▲IT개발 ▲OA ▲설계 ▲전산세무∙회계 ▲국가공인자격증 ▲ACA ▲유튜브크리에이터 과정 등이 있다. 취업전문아카데미(학원)인 만큼 각 과정의 최종단계에는 포트폴리오 수업이 있고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하다.


 
현재 코리아교육그룹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강남, 신촌(이대), 인천, 광주, 대구, 대전, 수원, 부산(서면)컴퓨터학원 지점까지 전국 8개의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