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칼럼] 치아교정, 늦기 전에 시작해야 하는 이유 - 서울와이어
[의학 칼럼] 치아교정, 늦기 전에 시작해야 하는 이유
[의학 칼럼] 치아교정, 늦기 전에 시작해야 하는 이유
  • 편집국
  • 승인 2019.02.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깡우선생 최정우 병원장
깡우선생 최정우 병원장

[서울와이어] 선천적으로 치열이 올바른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 후천적으로 치아교정을 통해 치열을 가지런하게 만들어 예쁜 미소를 만든다. 

 

과거에 비해 치아 교정을 시작하는 연령대가 어려지고 있지만, 직장을 다니는 성인들도 교정을 하는 모습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것은 과거에 비해 단축된 교정 기간과 심미적인 부분을 고려한 교정 장치의 발전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된다. 

 

이렇듯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예쁜 치아를 만들기 위해 치아교정을 선택하는데, 치아교정에도 적절한 시기가 있을까?

 

같은 치열이라도 성인 교정에 비해 소아, 청소년기 교정이 기간도 짧아지고 교정 과정에 있어 불편함도 덜한 것이 사실이다. 치아의 이동이 성인에 비해 쉬운 것이 그 이유이다.

 

또한 아직 완전한 성장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성장 단계에서 올 수 있는 부정 교합이나 치열, 골격의 문제를 미리 예방할 수 있어 일찍 치아교정을 시작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비교적 치아의 이동 속도가 더딜 뿐, 성인치아교정의 효과도 성인 교정이나 청소년기 교정과 마찬가지다. 요즘에는 졸업을 앞둔 학생들 혹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들도 깔끔하고 라이브한 인상을 주기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대표적인 케이스는 돌출입, 덧니, 주걱턱이다. 이 경우 치아교정으로 가지런한 치열을 얻는 것은 물론 외모적으로도 변화를 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선택하고 있다. 

 

치열이 바르지 않으면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치주질환에 쉽게 노출되거나 저작기능, 턱관절 문제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치아교정을 통해 가지런한 치열로 자신감 있는 미소와 더불어 치아건강도 함께 찾기를 바란다.

 

교정이 필요한 케이스라면 조금이라도 교정 기간이 짧고, 통증이 적은 시기에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 될 것이다. 올바른 치열에서부터 시작되는 자신감. 더 늦기 전에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글 깡우선생 최정우 병원장>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